UPDATED. 2024-04-25 10:11 (목)
서천군, 하계휴가철 피서지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서천군, 하계휴가철 피서지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7.0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하계휴가철 피서지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쓰레기 없는 맑고 깨끗한 피서지 환경 조성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본격적인 하계 휴가철을 맞아 깨끗한 피서지 환경조성을 위해 쓰레기 관리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군은 춘장대해수욕장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제때 수거처리하기 위해 8월 18일까지 매일 2회 이상 순회 수거하고 휴무일에도 수거반을 운영키로 했다.
 
또한 피서지 입구에 대형쓰레기통과 재활용품 임시 분리수거함을 설치해 피서객이 쉽게 종량제봉투에 담아 쓰레기를 배출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유리병, 페트(PET)병, 캔 등 재활용품의 분리배출도 적극 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단속반을 편성해 피서지에서의 쓰레기불법투기행위, 불법소각행위 등을 단속해 위법 행위자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하고, 피서지별로 군민자율청소시간(Clean-Up Time)을 운영, 피서객들이 자율적으로 주변청소를 하도록 환경정화 운동도 벌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맑고 깨끗한 피서지 환경조성을 위해 군민들이 선진 군민의식을 발휘해 쓰레기 안 버리기, 쓰레기 되가져오기, 주변 청소, 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하기 등을 적극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환경보호과 청소행정담당
☎ 041-950-4095
 
 
서천군, 부정불량식품 근절 지도점검
 
하절기 어린이 기호식품 및 대형마트 식품 판매업소 점검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식중독 예방 및 4대악 부정불량식품 근절을 위해 강력한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군은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과 합동으로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어린이 기호식품 및 대형마트 식품 판매업소에 대해 유통식품에 대한 수거검사 및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대상은 어린이들이 즐겨 먹는 어린이 기호식품인 과자, 음료수, 빙과류 등을 주로 취급하는 식품조리업소와 학교매점, 문방구 등이며 유통기한 경과 제품 진열판매, 무신고식품 판매, 위생관리상태 등에 대해 철저히 점검하고 식품 부적합한 업소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조치 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어린이가 즐겨먹는 기호식품을 수거하여 충남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하고 안전한 먹거리 정착 문화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하절기에 발생하기 쉬운 식중독을 예방하고 4대악인 부정불량식품을 미연에 방지키 위해 지속적인 유통식품 수거 및 위생관리를 통해 어린이들이 즐겨먹는 식품이 안전하게 유통되도록 식품 안전관리에 만전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열린민원실 위생담당
☎ 041-950-4080
 
 
서천군, 정부양곡 안전보관 실태 점검 실시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오는 10일까지 관내 정부양곡창고 17개소에 대한 안전보관 실태 점검을 실시한다.
 
군은 17개소에 대해 조사반을 편성해 정부양곡 보관창고에 보관중인 정부양곡의 재고량과 품질 변질여부, 창고시설, 양곡 관리상태 등을 일제 점검할 방침이다.
 
이번조사를 통해 정부관리양곡의 정확한 재고량을 파악하여 양곡수급계획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게 되며, 관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착오의 시정과 양곡 부정유출 등 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는 등 양곡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중점조사 내용은 양곡수불대장 등 관련 대장과의 재고 수량 대사 확인, 정부양곡의 품위, 보관창고 시설, 보관기술 관리상태 등이다.
 
군 관계자는 “정부관리 양곡 부정 유통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정기 재고조사 뿐만 아니라 수시 재고조사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친환경농림과 농산특작담당
☎ 041-950-4375
 
   
 
서천군, 장마철 대비 가축분뇨배출시설 점검 나서
 
적발시 고발·과태료 부과 조치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가축분뇨 배출시설에 대한 장마철 대비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군은 가축분뇨 무단방류 행위를 차단하고 장마철과 태풍 등으로 집중호우가 예상됨에 따라 하천 상류 및 악취 민원 발생농가를 대상으로 오는 8일까지 특별 점검에 나선다.
 
특별점검에 앞서 가축분뇨로 인한 오염사고를 방지하고자 사업장에 대한 계도문 발송, 문자발송, 전화통화 등을 통해 무단방류 근절 및 축사 관리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전했다.
 
이번 중점 단속사항은 ▲야간 집중호우 시 빗물과 혼합해 하천 등에 무단으로 가축분뇨를 방류하는 행위 ▲가축분뇨를 처리시설을 거치지 않고 배출하거나 최종 방류구를 거치지 않고 중간에 배출한는 행위 ▲ 정화시설에 대해서는 수돗물 등을 섞어 배출하는 행위 등이다.
 
이번에 적발된 사업장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고발 및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환경보호과 환경정책담당
☎ 041-950-4092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4일, 오후 2시 공주시 고마복합예술센터에서 열리는 제10회 전국 지역리더 대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