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서천군 정해민 교통담당, 국무총리 모범공무원 표창 수상
서천군 정해민 교통담당, 국무총리 모범공무원 표창 수상
  • 최철규기자
  • 승인 2013.07.0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12(2일) 정해민계장 사진[1].jpg

 
서천군 정해민 교통담당, 국무총리 모범공무원 표창 수상
 
 
서천군 경제진흥과 정해민 교통담당(45)이 모범공무원으로 선발돼 지난 1일 7월 월례 아침모임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정해민 교통담당은 1990년 4월 최초 공직에 임용돼 15여 년간 다양한 업무 수행능력을 인정 받아 왔으며, 특히 전국 최초로 농어촌버스 미운행 마을에 대한 희망택시 운행 및 지원 조례를 통해 주민들의 교통 편익 증대에 많은 기여를 했다.
 
또한 농어촌버스 운수업체 노사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했으며, 농어촌버스 단일요금제 및 무료환승제 도입 등 주민이 공감하는 다양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에 앞장 서 왔다.
 
정해민 교통담당은 “맡은 자리에서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직자로서 맡은 바 업무를 충실히 수행해 군민을 위한 행정을 펴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범공무원 선발은 모범공무원규정에 따라 운영되는 제도로 국가관, 사명감, 공직관이 투철하고 조직 내에서 귀감이 되는 자를 대상으로 선발하며, 선발된 공무원은 표장과 모범공무원증, 월 5만원씩의 수당이 3년간 지급된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서무담당
☎ 041-950-4045
 
 
서천군, 불법명의 자동차 운행 근본적으로 차단
 
속칭 ‘대포차’ 신고 접수창구 연중 운영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불법명의 자동차 운행 및 유통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속칭 ‘대포차’ 신고 접수창구를 연중 운영한다.
 
날로 늘어나는 대포차가 불법행위와 강력범죄 도구로 사용되면서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등 사회적 문제야기는 물론, 지방세, 과태료, 책임보험료 등이 장기 체납됨에 따라 이를 개선하기 위함이다.
 
불법명의 자동차는 본인 명의의 자동차에 한해(대리인은 위임장을 첨부) 28일부터 서천군 차량관리담당(☎041-950-4246)에 신고하면 된다.
 
자진 신고된 경우 국토교통부 자동차관리정보시스템에 등록(특기사항 : 소유자의 신청에 따라 불법명의 자동차(속칭대포차)로 신고된 차량으로 기재돼 단속 관련 유관기관과 정보공유를 통해 번호판 영치, 체납처분 등으로 처리 될 수 있다.
 
군은 그동안 채무관계 등으로 발생되는 불법명의 자동차를 실질적으로 확인하기 어려웠으나, 자진신고를 통해 현황파악은 물론 범국가적인 단속으로 불법명의 자동차 운행 및 유통이 최소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도로의 무법자인 대포차 양산을 막기 위해서는 차량을 양도 및 양수 할 때에는 반드시 이전등록을 하는 등 차량 소유주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차량등록담당
☎ 041-950-4246
 
서천군, '한산모시 명품전' 서울 전시회 개최
 
공항철도 서울역 인근 '문화역 서울 284(구 서울역사) 2층에서 오는 14일 까지 열리고 있는 ‘한산모시 명품전’이 서울역을 오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한산모시는 1500여년의 역사를 가진 우리 전통 여름 천으로 “밥 그릇 하나에 모시 한 필이 다 들어간다”고 할 만큼 섬세하고 결이 고와 조선 시대 때부터 특상품으로 취급을 받아왔으며 '한산모시짜기'는 2011년 세계 문화유산 유네스코 인류 무형 유산에 등재되기도 했다.
 
이번 전시회는 ㈜크로스포인트 손혜원 총괄 감독과 전문 디자이너 9명 및 서천의 깨끼 바느질 장인 6명의 손에서 한산 모시옷과 공예품 등 146점의 완성된 작품을 선보인다.
 
한산모시로 만든 일상복 부터 목걸이, 팔찌, 브로치 등의 액세서리와 침구나 커튼으로 만들어진 그 종류도 다양하며, 특히 한산모시로 만들어진 웨딩드레스는 순백의 아름다움을 뽐내며 전시장을 빛내고 있다.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천연 섬유인 모시의 독특한 변신과 햇살이 비치는 정도에 따라 색과 디자인이 달라지는 모습에 전시장을 찾은 손님들은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우수한 품질의 한산모시를 두 눈에 가득 담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시원한 여름 전시를 놓치지 말기”를 당부했다.
(사진있음 - 오후 1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한산모시담당
☎ 041-950-4749
 
서천군 비인면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가져
 
유배근 이임대장 및 신명기 신임대장
 
비인면 의용소방대는 2일 사랑예식장에서 오일교 서천부군수, 김연상 서천소방서장을 비롯한 도의원, 군의원, 의용소방대장 및 소방대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취임한 신명기 대장은 비인면 의용소방대원으로 임명받아 25년간 화재진압과 소방교육, 방재홍보 등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해왔으며 투철한 봉사정신과 리더쉽을 인정받아 이번 신임대장에 취임하게 됐다.
 
오일교 부군수는 “이번에 이임하는 유배근 대장에게 그동안 비인면의 각종 재난으로부터 재난안전을 확보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새로 취임하는 신명기 대장에게는 의용소방대원 간의 화합과 지역발전은 물론, 면민들께 사랑받는 의용소방대가 되도록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신명기 의용소방대장은 “봉사단체로서 의용소방대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으며 지역사회 발전과 각종 재난, 재해 예방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사진있음 - 오후 1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재난안전관리과 민방위담당
☎ 041-950-4147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3일, 오후 5시 태안군청 회의실에서 열리는 충남 시장·군수협의회 월례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