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37 (수)
서천군, 내달 1일부터 버스 단일요금제 시행
서천군, 내달 1일부터 버스 단일요금제 시행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6.2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20일) 희망복지지원과 한국도로공사 손 잡다.jpg

 
서천군, 내달 1일부터 버스 단일요금제 시행
서천지역 전 구간 1100원으로 통일해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기대
 
오지 마을의 희망택시 도입으로 전국적인 주목을 받은 서천군이 이번에는 농어촌 버스의 단일요금제가 도입된다.
 
서천군은 “기존 거리에 비례해 요금을 부과하던 거리비례 요금제를 폐지하고 지역주민들의 버스요금 부담을 줄여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내달 1일부터 전 구간에 1100원의 기본요금을 적용키로 했다”고 20일밝혔다.
 
그동안 서천지역 시내버스 요금은 기본요금 1100원에 1KM당 100.88원의 요금제를 적용, 장항~서면 마량리가지 구간요금이 거의 4천원에 육박했고 대다수 지역도 2500원~3000원 수준이었으나 내달부터는 거리에 상관없이 무조건 일반 1100원, 청소년 900원, 초등생 550원에 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이같이 시내버스 단일 요금제 전면 시행으로 서천군민들의 교통요금 절감 효과는 연간 4억7000만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으며 군은 단일요금제 시행에 따른 서천여객의 적자분을 보조키로 했다.
 
나소열 군수는 “구간 요금제에서 단일요금제 변경으로 인해 시내버스 주 이용객인 학생들과 지역 어르신의 교통요금 절감과 대중교통 활성화 등에 많은 효과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주민들의 교통편익 증대에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지역 농어촌 버스는 38개의 노선에 26대의 버스가 현재 운행중이며 1대당 1일 평균거리는 303km, 평균 배차간격은 170분, 오지노선은 20개 노선, 흑자노선은 2개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교통담당
☎ 041-950-4366
 
서천군, 내달 1일부터 친환경인증 분석 개시
친환경 인증을 위한 농업용수 및 토양중금속 검사 무료 실시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구)에서 운영하는 종합분석실이 내달 1일부터 농업용수와 토양중금속 분석 서비스를 실시한다.
 
금년 초에 농업환경분석 장비를 보강한 농업기술센터는 분석시에 발생할 수 있는 오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정확도가 일정수준 이상으로 나타남에 따라 서비스를 실시할 수 있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토양이나 퇴비의 분석을 의뢰하고자 하는 농가는 해당 농지 3~5군데 지점에서 겉흙을 제거한 후 균등하게 흙을 섞은 500g을, 농업용수의 검사를 위해서는 2리터를 제출하면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그동안 농업기술센터 종합분석실에서 보유한 장비로는 토양의 산도 및 전기전도도, 유기물과 양분 등을 검정해 비료시용량을 결정하는데 그쳐 농업인들이 친환경인증을 받기위해서는 민간 인증기관이나 타 지역의 공인분석기관에 분석을 의뢰해야 하는 불편을 겪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장비 구축으로 친환경인증에 필요한 분석비용 절감 및 분석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대폭 줄일 수 있어 향후 관내 농업인들의 농산물 친환경 인증 신청이 늘어날것으로 기대되며 농작물 재배에 필요한 액비와 퇴비의 분석도 가능해 지역의 환경보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과 환경축산담당
☎ 041-950-7175
 
서천군, 지방세 신용카드 포인트 납부 시행 확대
은행 CD/ATM 확대 적용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지방세 신용카드 포인트 납부 서비스를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까지 확대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용카드 포인트 납부는 지난해 12월 14일부터 시행되어 왔으나 납세자가 군 담당부서에 방문하여야 하는 불편함을 초래해 금번 확대시행 정책에는 직접 군 담당부서를 방문하지 않고 은행의 CD/ATM기를 통해서도 신용카드 포인트로 납부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적용대상 카드사도 기존의 10개사에서 3개사가 늘어난 13개사의 신용카드 포인트가 가능하며 올 하반기까지 나머지 9개 금융권의 신용카드에 대해서도 포인트 납부를 확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신용카드 포인트 소멸이 사회적 관심을 받게 되면서 포인트 활용방법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시점에서 지방세의 신용카드 포인트 납부는 납세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지방세정의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하며 포인트 활용에 대한 주민의 관심을 당부했다.
 
신용카드 포인트 납부에 대한 사항은 서천군청 재무과(☎ 041-950-4293)로 연락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재무과 세정담당
☎ 041-950-4294
 
서천군 희망복지지원단, 한국도로공사 손을 맞잡다
 
서천군 희망복지지원단과 한국도로공사 서천영업소(소장 김기성)가 사례관리 대상자들을 돕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20일 한국도로공사 서천영업소는 희망복지지원단에서 관리하고 있는 사례관리대상자 중 종천면에 거주하는 조손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와 빨래봉사 후 쌀 등 음식과 부식을 전달했다.
 
지난달에도 서면에 거주하는 지적장애 가구를 방문해 이웃에서 장애인을 돌봐주고 있는 분을 격려하고 일상생활에서 불편했던 생활환경을 개선시켜주고 쌀 등 음식과 부식을 전달했다.
 
김기성 서천영업소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매월 주기적으로 희망복지지원단과 함께 지역에서 소외된 불우한 지역주민을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5월에 현판식을 가진 희망복지지원단은 지역자원 발굴과 민․관 방문형서비스 수행기관들의 연계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지속적인 복지서비스에 앞장서고 있으며, 통합사례관리사업을 통해 복지대상자 및 일반 주민들에게 지역자원을 맞춤형으로 연계․제공해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서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희망복지지원단
☎ 041-950-4726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21일, 오전 10시 40분 금강하굿둑에서 개최하는 2013 새마을 수련대회에 참석하며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리는 서천지명탄생 600주년 학술 심포지엄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