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25 (목)
나소열 서천군수, 도민체전 선수단 격려
나소열 서천군수, 도민체전 선수단 격려
  • 최철규기자
  • 승인 2013.06.1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14일)나소열서천군수 도민체전 참가 선수단 격려.JPG

 
(포토) 나소열 서천군수, 도민체전 선수단 격려
 
서천군체육회장을 맡고 있는 나소열 서천군수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홍성군 일원에서 열리는 제65회 충남도민체육대회에 서천을 대표해서 출전하는 선수들을 14일 찾아 격려했다.
 
나소열 군수는 “무엇보다 도민체전은 하나되는 군민, 함께하는 군민이 진정한 승자인 만큼 다함께 준비하고 땀 흘리는 만큼 좋은 결과를 확신 한다”고 말하면서 선수들과 함께 필승을 다짐 했다.
(사진 있음 - 오후 2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체육담당
☎ 041-950-4233
 
서천군, 주·정차 위반 단속 방식 변경
서천읍은 고정식 카메라, 장항읍은 이동차량으로
점심시간과 주말, 공휴일 단속 제외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내달부터 서천읍 주·정차 단속방식이 이동차량에서 고정식 카메라로 바뀌고 장항읍은 CCTV가 탑재된 이동차량이 투입된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그동안 서천읍 불법 주정차 단속에 활용해온 CCTV가 탑재된 이동단속 차량을 장항읍에 투입하는 대신 서천읍에는 주요 5개 지점에 고정식 카메라를 설치해 단속에 나선다.
 
이에 따라 군은 서천읍에 총사업비 1억6000만원을 들인 고정식 카메라 설치가 완료되면 이달 말까지 고정식 카메라에 설치된 스피커 등을 통해 불법 주·정차 차량 이동 안내 방송한 뒤, 내달부터는 안내방송 없이 10분 이상 주·정차하면 불법 주차위반(홀·짝수일)으로 단속한다.
 
서천읍에 설치되는 고정식 카메라는 5대로 ▲군청 입구 ▲군청 입구 사거리 ▲서천중학교 앞 ▲서천초등학교 앞 ▲축협 하나로 마트 앞 등이다.
 
단속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30분까지며 점심시간인 오전 12시부터 오후 1시30분까지와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제외된다.
 
오는 8월부터 시행되는 장항읍 단속구간은 읍사무소~중앙초교와 시외버스터미널~장항사거리 등 2구간이다.
 
군 관계자는 “서천은 7월부터, 장항은 8월부터 각각 단속에 들어갈 예정”이라면서 “하지만 계도기간이라도 횡단보도나 인도, 교차로 등 즉시 단속구역 위반 차량은 단속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월 1일부터 지난 5월말 현재까지 17개월간 이동차량으로 단속된 불법 주·정차 차량은 월 평균 214건 꼴인 3642건으로, 1억4000여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 것으로 집계됐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교통담당
☎ 041-950-4129
 
 
서천군,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방역활동 강화
해충 산란장과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잔류소독 및 연막소독 실시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최근 때 이른 무더위와 기온상승에 따라 하절기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군 보건소는 기동방역반을 활용해 모기 등 해충으로 인한 피해예방을 위해 주거지역 인근 하천, 하수구, 웅덩이, 쓰레기장 등 해충 산란장과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잔류소독을 실시하고 20일을 전후해 시가지와 주거지를 중심으로 연막소독도 병행 실시한다.
 
또한 마을단위 방역소독을 위해 각 읍·면사무소 방역단과 마을별 자율방역단을 활용하여 분무소독과 연막소독을 오는 10월 말까지 실시하고 매월 두 차례(1일과 15일 예정) ‘우리집 소독의 날’을 정하고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각 가정에 소독약 배정 후 자율 소독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 동남아 등 해외 오염지역 입국자중 설사환자 등 감염병 의심환자에 대한 추적조사를 실시하는 것은 물론 레지오넬라와 비브리오패혈증 등에 대한 유행 예측조사도 실시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여름철에 발생하기 쉬운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은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며 “외출 후 손 씻기 생활화, 음용수 끓여 먹기, 어패류 같은 날것 등은 익혀 먹기, 조리 기구는 소독해 사용하기(햇볕이나 락스)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에방의약담당
☎ 041-950-5644
 
 
서천군, 비인면 학습동아리 뜨끈뜨끈한 힐링
지난 13일 바닷물 절임 김치 전달로 이웃사랑 실천
 
비인면 학습동아리 ‘FUN FUN한 힐링팀’은 관내 마을회관과 노인건강센터에게 식재료를 전달하는 등 행복비인후원회로부터 이어온 효 실천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지난 13일 ‘펀펀한 힐링팀’은 지난 4월에 버려진 자투리 1,000㎡의 땅을 직접 일궈 배추를 심어 수확해 행복경로당과 독거노인 등 총 45곳에 130만원 상당 김치를 담아 전달하여 훈훈한 이웃사랑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행복비인후원회(회장 유양호), 새마을 부녀회(회장 유승순)를 비롯하여 여성의용소방대, 바르게살기협의회 및 적십자 회원들이 참여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비인면 학습동아리 김재용 대표는 “배추를 수확한 곳에 무를 심어 계속 김치를 담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찾아가는 이웃사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무원 및 주민 5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된 비인면 학습동아리 ‘펀펀한 힐링팀’은 바닷물절임 힐링 김장페스티발을 오는 11월에 실시해 사할린 영주귀국 동포 뿐만 아니라 다문화 가정도 초청해 우리 고유의 김장문화를 체험토록 할 예정이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비인면사무소 사회복지담당
☎ 041-950-6547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17일, 오전 10시 서천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13회 서천군의회 1차 정례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