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서천군, 전국 최대 규모 당구대회 개최
서천군, 전국 최대 규모 당구대회 개최
  • 최철규기자
  • 승인 2013.06.04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전국 최대 규모 당구대회 개최
댄싱퀸 김가영, 당구여신 차유람 정상급 선수와 동호인 등 2,000여명 참여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오는 6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 간 전국 최대 규모의 제4회 서천한산모시 2013 대한당구연맹회장배 전국당구대회를 한산면 구)성실여중 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2011년 당구종목의 전국체전 정식종목 채택 이후, 4년 연속 치러지는 종합대회이며 역대 당구대회 역사 상 최대 규모인 52대의 당구 테이블이 설치된다.
 
군은 본 대회를 6일부터 시작되는 제24회 한산모시문화제와 함께 실시함으로써 서천군과 군민, 참가선수단 및 관람객들이 함께 하는 대규모축제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국가대표, 국내 스타급 선수 및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 동호인을 포함한 약 2천여명의 선수들이 총 24개 종목에 출전하여 열띤 경합을 벌일 예정이며, 주요경기는 SBS ESPN에서 녹화 중계하여 6개월 간 방송된다.
 
또한 MBC '댄싱 위드 더 스타‘에 출연했던 김가영 선수와 당구여신 차유람 선수, 3쿠션 세계정상급 선수인 김경률, 최성원, 조재호 등이 참가하며, 예술구 종목까지 치러져 수많은 관중이 몰려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성구 문화체육과장은 “전국당구대회 개최기간동안 선수 및 임원, 동호인, 관중을 포함한 약 3,000여명이 서천군을 방문하게 된다”며 “편안히 머무르고 한산모시문화제를 비롯한 인근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준비해 세계 최고의 생태도시 서천을 알리는데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체육담당
☎ 041-950-4233
 
 
서천군, 제10회 근로자․산재장애인 한마음 축제
관내 근로자․산재장애인 활력 도모 및 유공자 표창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4일 (사)한국산재장애인협회 충남지역본부 서천군지부(회장 송하섭) 주관으로 서천군 근로자․산재장애인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근로자․산재장애인 한마음 축제’는 장항읍 물량장 꼴갑 축제장 특별무대에서 나소열 군수를 비롯한 근로자와 산재장애인 및 보호자, 지역단체,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군수 표창은 지역사회발전에 헌신하고 산업재해 예방과 산재근로자 복지향상에 기여한 공으로 송중석(서군레미콘), 홍민기(장항농업협동조합)씨가 받았다.
 
또한 ▶김완배 중앙회장 공로패(조흥철)·감사패(유재금) ▶김태흠 국회의원 표창(남동석,김장태,오인타) ▶김창규 서천군의회의장 표창(김정애) ▶임관규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장 표창(양현호, 양성훈, 천산건설) ▶이길수 서천교육장 표창(양은희,전마루치) ▶장권영 서천경찰서장 표창(장두원) ▶김연상 서천소방서장 표창(임은주)이 수여됐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산업안전캠페인 및 축하공연과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서림국악원의 사물놀이 등이 진행됐으며, 조흥철 서천군산재장애인협회 후원회장이 작년에 이어 멸치 500g 1000박스를 후원해 훈훈한 축제의 장이 마련됐다.
(사진있음 - 오후 1시까지 보내드리겟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경제정책담당
☎ 041-950-4120
 
서천군, 6개소 토양오염 실태조사 실시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토양오염이 우려되는 지역 6개소에 대해 토양오염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 토양업무 담당자가 시료채취의 정확성과 전문성 확보를 위해 토양 시료채취방법에 대한 사전 교육을 지난달 보건환경연구원에서 받았다.
 
이번 조사는 군 위생매립장, 사곡리 비위생매립장, 장항·종천 농공단지, 코리아썬환경산업매립장, 미군 전투기 추락지점 등 6곳으로 과거에 오염이력이 있거나 또는 오염원이 현존하는 토양오염 우려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조사방법은 올해 10월말까지 오염유형에 따라 표토등을 채취해 pH와 토양오염우려기준 항목인 중금속, 유류, 유기용제(TCE, PCE) 등에 대해 조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조사결과 토양오염우려기준을 초과하는 지역에 대해서는 충남도와 합동으로 현지조사를 실시해 오염 원인과 범위 등을 파악하고 원인자에 대한 오염토양 복원조치 등을 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환경보호과 환경지도담당
☎ 041-950-4332
 
서천군, 제207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 열어
서천특화시장에서 피켓, 어깨띠, 홍보물 등 캠페인 전개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4일 제207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맞이해 서천특화시장에서 안전문화 캠페인을 가졌다.
 
이날 군관계자, 보건소, 서천소방서 및 경찰서, 재난안전네트워크, 안전모니터 봉사단 등 총 80여명이 참가해 피켓, 어깨띠, 전단지, 홍보물 등을 활용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여름 장마철을 대비하여 재난취약지역에 대한 일제 안전점검과 여름철 재난예방을 위한 홍보할동을 하였으며, 재난징후 홍보캠페인도 실시했다.
 
또한, 오는 11일 비인면 성내리 김명숙씨 댁을 방문해 군관계자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서부지사 직원 관계자 등 15여명이 건축‧전기‧가스 안전 점검과 노후한 전기시설․장판 교체, 주변 청소 및 집안정리 등 안전 복지서비스도 실시한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재난안전관리과 재난관리담당
☎ 041-950-4050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5일, 오전 9시 상황실에서 열리는 제232회 서천군 조례규칙심의회에 참석하며 오후 4시 군수실에서 제2기 자연환경해설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갖으며 오후 6시 30분 장항 물량장에서 개최하는 제7회 청소년한마음축제 청소년 페스티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