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37 (수)
서천군, 청소년한마음축제 도전! 골든벨을 울려라
서천군, 청소년한마음축제 도전! 골든벨을 울려라
  • 최철규기자
  • 승인 2013.06.0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3일) 도전 골든벨을 울려라 사진 1.jpg

서천군, 청소년한마음축제 도전! 골든벨을 울려라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지난 31일 봄의마을 광장에서 400여 명의 학생의 뜨거운 함성과 함께 제16회 청소년한마음축제 ‘도전! 골든벨’을 개최했다.
 
서천군이 주최하고 서천청년회의소(회장 김구)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관내 중․고등학생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고등학생 각 100명이 골든벨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수련거리와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과 생동감 있는 공동체문화 형성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골든벨 문제는 TV프로와 비슷한 형식의 국어․상식․예술․한문 등의 유형을 포함한 서천의 역사, 문화 등 지역 관련 문제를 포함해 중등부 50문제, 고등부 50문제씩이 출제됐다.
 
이날 골든벨 입상자에게는 중등부(비인중 박도영, 서림여자중 최윤정, 서천중 김태원)ㆍ고등부(공동체비전고 황성하, 서천여고 신은혜, 장항고 김지영)와 댄스 경연 및 노래자랑(장항고 김태산ㆍ장선호, 판교중 김누리, 한산중 이우빈) 총 10명에게 해외 선진지 문화탐방의 기회가 제공됐다.
 
한편, 식전행사에서는 보컬 전국대회팀의 공연이 펼쳐졌으며 골든벨 문제 중간에는 행운권 추첨과 각 학교 팀별 장기자랑을 펼쳐 응시생들의 긴장을 풀어주고 사기를 진작시켰다.
 
그동안 서천청소년한마음축제는 가요경연을 진행했으나 지역의 비슷한 축제를 고려해 2011년 부터 도전 골든벨 형식으로 변경돼 학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여성청소년담당
☎ 041-950-4087
 
서천군, 제24회 한산모시문화제 개막준비 한창
D - 3 개막준비 순조롭게 진행 中
 
사흘 앞으로 다가온 서천군 제24회 한산모시문화제 준비가 한창이다.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현재 진행 중인 자연산 광어 도미축제와 장항항 수산물 꼴갑축제 및 서천한산모시 전국당구대회와 연계해 전국적인 관광객을 끌어 모아 축제 활성화는 물론 관광 특수를 노릴 계획이다.
 
현재 각종 프로그램의 막바지 점검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한산모시관 일원에 초가부스 55동이 설치됐고, 안내 팜프렛 및 포스터 배부, 홈페이지 게시판을 활용한 사전 홍보가 진행중이다.
음식점 및 체험부스, 읍․면 홍보관, 특산품 판매장 등에 사용할 몽골텐트 156동과 전기와 상하수도시설은 완료했으며, 무대시설은 오는 5일까지 마무리 할 예정이다.
 
‘천 오백년의 멋 한산모시, 불후의 명작을 만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한산모시문화제는 저산팔읍 길쌈놀이, 덕타령 및 들풍장 시연, 베틀 경연대회 등이 매일 벌어져 흥취를 더하고 모시 길쌈 체험, 모시 손수건물들이기, 모시 천연염색 체험, 모시차 다도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중심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또한 갈대로 제작된 자연친화적 축제세트 속에서 태모시길, 모시밭 등 다양한 볼거리와 모시떡, 모시차 등 모시음식 특별전도 마련돼 관광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민들이 적극 나서 갈대를 이용한 체험장 및 모시공원, 태모시길, 홍보탑 등 축제 분위기를 한층 살려줄 시설들을 제작하고 향토 먹거리 준비, 모시제품 생산을 점검하는 등 막바지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한산모시담당
☎ 041-950-4749
 
서천군, 벼 키다리병 획기적으로 줄여 풍년농사 예감
지난해 9.9%에서 0.9%로 획기적 감소
 
최근 모내기 현장에서는 벼 키다리병이 농업인에게 큰 고통을 주고 있는 가운데 서천군(군수 나소열)에서는 키다리병 발생이 획기적으로 줄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군은 전국적으로 지난해보다 3배 이상 발생한 가운데 금번 시범사업에 참여한 26개 농가 3만9000여 상자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는 9만6000여 상자중 9500상자에서 키다리병이 발생해 발생상자 비율이 9.9%였으나, 올해의 경우 350여 상자에서만 소량 조사돼 발생상자 비율이 0.9%로 획기적으로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발생 정도도 지난해에는 대부분 한상자당 100개체(2%) 이상 심하게 발생되었으나, 올해에는 5개체(0.1)% 내외로 미미한 수준을 기록하였다.
 
이 같은 성과를 올리게 된 것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연초부터 약제별 소독시험을 거쳐 소독효과가 우수한 소독방법을 찾아내 농가 및 농약 시판상에 대하여 특별 교육을 실시하고 관련 장비를 지원한 결과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못자리에서 키다리병이 발생되면 도장 및 고사 등으로 인하여 40%까지 수량이 떨어지는 병으로 온탕소독과 약제소독을 병행했을때 완벽한 방제가 이뤄져 친환경단지는 물론이고 일반농가의 기술수요가 높다며 앞으로 농협 등과 협력해 종자소독 방법을 지속적으로 바꿔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담당
☎ 041-950-7151
 
서천군, 연안어선 감척사업 추진
오는 13일까지 해양수산과에서 접수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연안어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6억 5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연안어선 감척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수산보조금 감소, 수산물 수입개방 등으로 어려워진 어업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연안조망, 연안통발, 연안자망 등 3개업종을 감척할 계획이며 해양수산과를 통해 오는 13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다.
 
신청서류는 어선감척 대상자 선정 신청서 1부, 선적증서, 어업허가증, 어선검사증서 사본 각 1부, 어선원부 1부, 어선사진(전·후·좌·우) 각 1매, 해당 수협 면세유 공급실적(최근 1년간) 및 선박입출항 내역 등이다
 
또한 신청자격은 신청 개시일 기준 최근 1년간 본인 명의로 어선을 소유하고, 최근 1년간 60일 이상 조업 또는 최근 2년간 90일 이상 조업실적이 있거나 선령 6년 이상의 어선 소유자 등이다.
 
군은 신청자 중 선령이 오래된 어선(1순위), 규모가 큰 어선(2순위) 등을 대상으로 감척사업 대상자를 적격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해양수산과 수산정책담당
☎ 041-950-4135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4일, 오전 11시 장항 물량장에서 개최하는 제10회 근로자·산재장애인 한마음 축제에 참석하며, 오후 4시 한산모시문화제 행사장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