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서천군, KBS전국노래자랑 예심 신청자 접수
서천군, KBS전국노래자랑 예심 신청자 접수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5.30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30일)서천군 통합사례관리 교육 실시(사회복지과).jpg

 
서천군, KBS전국노래자랑 예심 신청자 접수
 
내달 26까지 신청접수 및 27일 문예의전당 예심시 현장접수도 가능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내달 29일 오후 1시 서면 춘장대해수욕장에서 ‘KBS 전국노래자랑’을 개최하기로 하고, 내달 26일까지 참가 신청자를 모집한다.
 
군은 서천 지명탄생 600년을 기념하고 춘장대해수욕장 활성화와 군민이 가진 문화적 끼를 발산시킬 장을 마련키 위해 이번 전국노래자랑 무대를 유치했다.
 
참가신청은 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각 읍·면사무소 또는 군청 생태관광과에 제출하거나 팩스(950-4476) 신청 및 예심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예심은 내달 6월 27일 오후 1시 문예의전당에서 열리며, 18명 내외의 결선 진출자를 뽑게 된다.
 
군 관계자는 “춘장대해수욕장 활성화 및 올해 서천 지명탄생 600년을 기념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KBS 전국노래자랑에 끼있고 실력을 갖춘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S 전국노래자랑’ 서천군편은 6월 29일 오후 1시에 예선통과자를 대상으로 녹화방송이 춘장대해수장욕장(우천시 군민체육관) 특설무대에 진행되며 송대관, 강진, 우연이, 홍진영, 써니 등의 인기가수가 출연할 예정이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관광과 관광개발담당
☎ 041-950-4015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음악으로 가족화합 도모
 
내달 1일 제2회 서천가족음악축제 열려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관장 한상규)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제2회 서천가족음악축제’를 개최한다.
 
내달 1일 봄의마을내 2층 다목적실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에는 지난 3일부터 29일까지 신청한 12개 팀이 참여해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서천가족음악축제’는 우리 지역에서 한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를 통해 음악으로 소통하고 한마음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청소년 음악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마련했다.
 
서음청소년오케스트라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12개 참가팀이 경연을 실시하는 가운데 방청객을 위한 퀴즈대회를 통한 푸짐한 경품과 지난해 대상가족의 축하공연, 아가페 남성중창 및 다문화가정 가요 등 다양한 축하공연을 준비했다.
 
특히 참가팀 중에는 친정어머니와 자녀를 동반해 3대가 참여한 가족, 외지에서 대학에 다니는 아들과 추억을 만들기 위해 참여한 아빠와 아들팀,사회적 편견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정착과 행복한 가족생활을 하는 다문화가정으로 온 가족이 한마음이 되어 화음을 자랑하는 팀 등 각자의 참가 동기에 대한 재미있는 소개를 곁들여 200여명의 관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본 행사를 주관한 한상규 청소년문화센터 관장은 가족간의 화합과 이웃과의 정을 돈독히 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인 만큼 보다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여성청소년담당
☎ 041-950-4087
 
서천군, 농가특별사료구매자금 지원
 
축산업등록 농가 및 법인 대상,내달 5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받아
45억1500만원 규모, 융자 연리 1.5%, 2~3년 상환 조건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축산물 가격 하락과 사료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해 농가특별사료구매자금 45억1500만원을 축산농가에 지원한다.
 
지원자금은 융자 연리 1.5%, 2~3년 상환 조건으로 신청대상은 축산업에 등록(허가)된 농가나 법인이며, 지원축종은 한육우, 낙농, 양돈, 양계, 기타 가축이며, 농가당 지원한도는 한육우, 낙농, 양돈, 양계, 오리는 2억원, 기타 가축은 3000만원 한도이다.
 
또한 마리당 지원단가는 한육우 45만원, 낙농 90만원, 양돈 10만원, 기타 4만원으로 사료자금 지원이 공급과잉으로 연결되지 않도록 농가의 사육 마릿수 감축 노력을 전제로 지원하며, 기업농 미만 농가를 우선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사업신청서를 내달 5일까지 읍·면사무소로 제출하면 되고, 군에서는 제출된 신청서를 검토 후 지원대상자를 선정해 농가와 대출기간에 통보하는 절차를 거쳐 융자를 지원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특별 사료구매자금은 사료 외상거래를 현금거래로 전환해 이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축산농가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청 기간 내 자금을 신청 해줄 것”을 당부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친환경농림과 축산담당
☎ 041-950-4384
 
서천군, 통합사례관리 역량강화교육 실시
 
서천군 희망복지지원단은 30일 여성문화센터 강의실에서 관내 사례관리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사례관리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강희숙 교수의 강의로 ‘사례관리자자질향상 및 초기상담기법’이라는 주제로 유능한 사례관리자가 가져야할 자질 및 사례관리자의 소진 관리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문제해결중심모델 및 임파워먼트모델 등 최근 주를 이루는 상담기법들에 대해 이론과 현장에서의 사례를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대상자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의 시작점은 상담이므로 오늘 소개된 상담기법들을 적극 활용해 주민들에게 마음으로 다가가는 복지전문가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천군 희망복지지원단은 2012년 8월부터 외부전문가를 초빙, 통합사례관리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여 다양한 복지 분야에 대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등 관내 민·관 사례관리자들의 자질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희망복지지원담당
☎ 041-950-4725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31일, 오후 2시 30분 충남도청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도청이전기념 새충남 문화대축전 개막식에 참석하며 오후 7시 30분 서산시 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제19회 충청남도 장애인 체육대회 개막식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