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25 (목)
서천군, 월남 이상재 선생 추모식
서천군, 월남 이상재 선생 추모식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3.2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29일)월남 이상재선생 추모식 사진 1.jpg

서천군, 월남 이상재 선생 추모식
 
서천군은 29일 한산면 종지리에 위치한 월남 이상재 선생 생가에서 추모식을 가졌다.
 
이날 추모식은 선생의 타계 86주기를 추모하는 자리로, 나소열 서천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기념사업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월남 이상재 선생(1850~1927)은 독립 운동가이자 민족주의자로 민족정신을 일깨우고, 독립을 위해 힘쓰다 1927년 타계했다.
 
그분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월남 이상재 선생 기념사업회에서 매년 추모제를 열고 있다.
 
한편, 선생의 생가는 대지 9,740㎡, 건축 241.54㎡규모로 전시관 내부전시시설 및 생가 등 5개동, 생가지 주변 편의시설 3동으로 지난해 새롭게 정비됐으며, 1990년도에 충청남도기념물 제84호로 지정된 바 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문화예술담당
☎ 041-950-4225
 
서천군, 다문화가족 건강관리교육 실시
건강검진, 가족관계 사정, 성장기별 자녀양육지침, 구강관리교육 등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국제결혼이주여성의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따라 이들 가정의 안정된 정착을 돕기 위해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군 보건소는 교육을 통해 자신과 가족의 건강문제를 알고, 이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하여 건강한 가정생활과 지역사회 소속감을 가진 “결혼이주여성 건강지킴이”로서의 주도적 삶을 돕기 위해서 마련했다.
 
관내 등록된 결혼이민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지난 27일 건강검진(채혈검사, 골다공증 및 체성분분석)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보건소 2층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혈액검사 등 건강검진실시, 가족관계 사정, 예방접종 및 성장기별 양육지침, 우울관리 및 웃음치료, 만성질환 예방 생활관리, 구강관리, 영양관리 등에 대한 내용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또한, 결혼이주여성들이 가정생활 가운데 간과되고 있는 갈등요인들을 탐색하고 대처 방법들을 제안하며, 위기가능성 있는 문제들에 대하여는 지역담당 방문간호사가 개입하여 지역사회 연계서비스를 통해 지역 내 다문화가정 지지체계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된다.
 
김재연 보건소장은 “건강검진과 건강관리 교육을 통해 이주여성들이 자신과 가정 내 건강문제를 알고 주체적으로 해결해 가며 지역사회 안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서천군 인구증대에 한 몫을 담당하는 결혼이주여성들에게 국적취득을 위한 “사회통합교육” 참여를 독려하여 진정한 서천인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홍보하였다.
 
한편, 지난 2월말 기준으로 서천군 이주여성은 국적별로 중국, 베트남, 필리핀 순으로 많았으며, 장항 86명, 서천66명, 마서 46명 등 총 310명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보건소 방문보건팀 확인 결과 200명이 실거주 확인되었고, 가출 38명, 이혼 3명, 거주불명 및 연락처 미확인 대상자가 69명으로 나타났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서천군보건소 방문보건담당
☎ 950-5663
 
서천군,“자살없는 세상 만들기”생명사랑실무협의회 구성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지난 28일 자살 사망률 감소를 위한 유관기관『생명사랑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제1차 회의를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군청 사회복지과, 보건소, 교육지원청, 경찰서, 소방서 등 자살예방 관련 담당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살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관련부서, 유관기관 및 단체 간 상호 정보교환 및 협력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열렸다
참석자들은 우선 자살자 · 자살시도자, 자살 고위험 노인인 우울증 환자, 독거노인, 빈곤노인층에 대한 정보공유를 실시하고 관리 지원방안을 강구해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대한 자살 예방에 적극 나서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유관기관 협조 요청 사항에 대한 실무자 의견을 들어 관련 업무에 반영하고 자살예방 및 위기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지원 방안을 모색해 관내 자살사망률을 낮추는데 힘을 쏟기로 했다.
 
김 소장은 “현대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인간소외 현상으로 사회적 취약계층에 있는 사람들이 자살을 선택하고 있어 기관별 상호 정보 교환 및 협력으로 자살률을 낮추는데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 하자”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서천군보건소 정신보건담당
☎ 950-5652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1일, 오전 10시 금강하굿둑 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마서면민 한마음 체육대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