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포토) 하나은행, 서천사랑장학금 기탁
(포토) 하나은행, 서천사랑장학금 기탁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3.1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19일) 하나은행,서천사랑장학금 기탁 사진 1.jpg

(포토) 하나은행, 서천사랑장학금 기탁
 
하나은행 충남북영업본부 유성준 본부장은 19일 서천군을 방문해 서천사랑장학금 1500만원을 기탁했다.
 
하나은행 충남북영업본부는 지난 2009년부터 이번까지 5차례에 걸쳐 4,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역 인재 육성에 써달라고 군에 전달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평생교육담당
☎ 041-950-4035
 
 
(포토) 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은 19일 문예의 전당 대강당에서 나소열 서천군수와 이남구 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장, 관내 노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노인 강령 낭독, 지회장 인사, 나소열 군수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2012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와 올해 사업계획 등 4건의 의안을 심의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사회복지과 노인복지담당
☎ 041-950-4347
 
 
서천군, 나트륨 줄이기 실천 결의대회 개최
 
서천군과 한국외식업 중앙회 서천군지부(지부장 조희연)는 19일 서천문화원에서 대의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갖고 '나트륨 줄이기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우리나라 국민의 나트륨 섭취량은 1일 4878㎎으로 세계에서 가장 높아 고혈압, 당뇨병, 심장, 뇌혈관 질환의 원인이 됨에 따라 외식 업체부터 저 염식으로 조리해 음식을 제공해야 한다는 인식하에 결의대회를 갖게 된 것이다.
 
이 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음식점에서 소금을 줄인 건강메뉴 실천의지 및 의식변화가 중요하다고 보고 저염 식단 제공을 통한 건강한 음식문화 조성에 앞장서기로 결의 했다.
 
또한 나트륨 줄이기 실천운동과 더불어 남은 음식 제로운동의 일환으로 먹지 않는 반찬은 반려하는 캠페인도 적극 전개하기로 했다.
 
김중겸 열린민원실장은 “각종 위생교육 시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 및 결의대회를 통하여 소금 적게 쓰기 운동을 전개해 군민들의 자율적 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오후 3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열린민원실 위생담당
☎ 041-950-4080
 
 
서천군, 드림스타트센터 부모교육 프로그램 실시
 
서천군은 드림스타트센터 교육장에서 드림스타트 부모 10명을 대상으로 ‘원예활동을 통한 아동 양육자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드림스타트 부모교육프로그램은 다채로운 주제로 매월 2~4회 총 12회를 6월 초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19일 부모교육이 올해 들어 첫 번째로 실시하는 교육이다.
 
교육내용은 수국 꽃꽃이을 시작으로 다양한 식물과 꽃 소재를 이용한 식물심기, 부케만들기,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카네이션 만들기, 원형 유리병 장식, 꽃다발 만들기 등 요일별로 주제를 변경해 진행된다.
 
금년 시행하는 프로그램은 대뇌와 오감을 자극하는 교육을 통해 우울과 불안 등의 심리적 문제를 치유하고 정서회복으로 아동 양육에 대한 자신감과 화목한 가정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다.
 
이날 교육을 실시한 ‘배우기 쉬운 화훼장식‘ 저자인 라복임 전문강사는 “자연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길러주는 친화적인 원예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뤄져 학부모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웠다”며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드림스타트센터
☎ 041-950-4647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20일, 오후 2시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지방정부협의회 창립총회 및 출범식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