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34 (수)
서천군, 3월 6일자 상반기 수시인사 단행
서천군, 3월 6일자 상반기 수시인사 단행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3.0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3월 6일자 상반기 수시인사 단행
 
이번 인사에는 승진 6명, 전보 8명 등 총 14명에 대해 인사조치가 이뤄졌다.
 
□ 6급(전보)
▲ 안병돈(판교면) ▲ 이용재(종천면) ▲ 노승룡(문산면)
 
□ 6급(승진)
▲ 성근미(보건소) ▲ 김응환(건설과)
 
□ 7급(전보)
▲ 구본정(총무과) ▲ 한석민(미래전략사업단)
 
□ 7급(승진)
▲ 이윤미(정책기획실) ▲ 옥성관(생태도시과)
 
□ 8급(전보)
▲ 신기훈(생태도시과)
 
□ 8급(승진)
▲ 구의경(열린민원실) ▲ 노병준(기산면)
 
□ 9급(전보)
▲ 이지연(화양면) ▲ 허옥숙(판교면)
 
 
 
서천군, 2013년 밭농업 직불제사업 시행
오는 23일까지 해당농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접수
 
서천군은 2013년 밭농업 직불제사업을 시행키로 하고, 오는 23일까지 희망 농가 신청을 받는다고 6일 밝혔다.
 
2012년 하계작물부터 시작한 밭농업 직불제는 소득이 많지 않으면서 재배면적이 점점 줄어가는 밭작물의 자급률 향상을 위해 해당 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의 소득을 보전하는 제도이다.
 
밭농업 직불제 대상 작목은 동계작물과 하계작물로 구분되는데, 이번 신청기간에는 동계작물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으며, 동계작물 신청대상은 겉보리, 쌀보리, 맥주보리, 밀, 조사료, 호밀, 마늘, 유채, 양파, 대파, 봄감자 등 12개 품목이다.
 
다만 해당 작물이라 하더라도 시설에서 재배하거나 지목상 '밭(田)'이 아닌 땅에서 재배한 경우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신청 시 유의해야 한다.
 
직불금 지원단가는 ha당 40만원이며, 농가당 최대 4ha까지만 지급을 한정해 전액 국비로 지급된다.
 
한편, 직불금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먼저 농업인 경영체 등록 여부를 확인하고, 미등록 시 반드시 등록한 후 해당 밭이 있는 읍·면사무소의 산업담당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친환경농림과 농산특작담당
☎ 041-950-4375
 
서천군, 여행바우처 신청 접수
서천군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사회적 취약계층의 여행경비 지원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여행바우처사업 참가 신청을 받는다.
 
여행바우처사업은 경제적, 신체적, 사회·문화적 제약으로 인해 국내여행에 쉽게 참여하지 못하는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여행경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대상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등 최근 1년 내 여행바우처를 지원받은 적이 없는 경우 신청 가능하다.
 
사업에 선정되면 1인당 최대 15만원까지, 가족을 동반한 여행일 경우에는 최대 30만원까지, 복지시설 단체의 경우 여행참가자 1인당 최대 15만원의 여행경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초과분은 복지시설 등에서 부담해야 한다.
 
여행바우처사업에 참가를 원하는 주민들은 여행바우처 웹사이트(www.tvoucher.kr)
또는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방문·접수하면 되고 선정결과는 29일 여행이용권 홈페이지 및 군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개별, 단체, 기획바우처 중 1개 분야에서만 지원받을 수 있으며, 여러개의 복지시설에서 바우처 수혜를 받거나 기획 바우처에 여러번 참여 할 수 없으니 주의를 당부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생태관광과 관광마케팅담당
☎ 041-950-4020
 
 
 
서천군, 경쟁력 갗춘 420 강소농
나로부터 시작되는 창조 농업경영으로 서천농업 강해진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구)는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강소농 농가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계없는 상상, 무한도전 정신, 열정적인 몸짓, 생명산업가치 창출'을 주제로 변화하는 세계 농업과 도전, 가치창조를 통한 서천 농업의 도약과 3농(농업, 농촌, 농업인) 혁신, 강소농 육성을 위한 향후 계획 등에 대한 강도 높은 교육으로 진행됐다.
 
“농사만 잘 지으면 될 것으로 생각하고 살았는데 돌이켜 보니 너무 안일하게 대처했다는 생각이 든다”는 한 강소농은 “이번 교육을 통해 나와 내가 재배하는 농산물, 이를 가공하고 상품화하는 것들에 가치를 부여하고 높이기 위한 실천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며 농업의 목표를 세우고 경영기록장을 작성하는 등 실천할 수 있는 과제들부터 하나씩 챙겨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역 농업의 한계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극복하고 농업경영 개선 실천을 통해 경쟁력을 갖도록 하는 프로젝트“로 강소농 스스로 농가 경영 규모와 역량에 맞는 비전을 세우고 끊임없는 역량 개발과 노력을 통해 자율적인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 강소농 회원은 선정 첫 해인 2011년 137명, 지난해에는 118명, 올해 165명이 강소농으로 등록되어 현재 총 420명이 활동 중에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사회지도과 지도기획담당
☎ 041- 950-7111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7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리는 제7기 농업대학 입학식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