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서천군보건소, 주민건강센터 건립공사 추진
서천군보건소, 주민건강센터 건립공사 추진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3.0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보건소, 주민건강센터 건립공사 추진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서천읍 군사리 799번지(현,정신보건센터) 일원에 주민건강센터 건립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주민건강센터는 총 사업비 10억원이 투입되며 연면적 631㎡ 규모로 지상 2층으로 조성되며 오는 12월 준공을 목표로 현재 실시설계 용역중에 있다.
 
주민건강센터 1층에서는 프로그램실, 상담실, 사무실인 정신건강증진센터가 들어서 등록 회원에 대한 사례관리 및 사회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2층 운동사업실에서는 건강증진실과 체력단력실이 설치돼 심뇌혈관질환 등 만성질환자 고위험군에 대한 운동, 영양, 절주, 비만, 심뇌혈관 질환 등 통합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실시될 예정이다.
 
올해 주민건강센터가 건립됨으로써 정신질환의 예방, 조기발견, 상담, 치료, 재활 및 만성질환자 고위험군 맞춤운동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사회 중심의 통합적인 건강관리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우울증, 스트레스 등 위기관리는 물론 요즘 커다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자살 예방사업을 적극 추진할 수 있는 센터 건립으로 우리지역이 건강한 정신으로 모두 함께 행복한 서천을 만들어 가는데 커다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감도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보건행정담당
☎ 041-950-5622
 
 
서천군‘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추진
 
서천군은 4일 군청 회의실에서 나소열 서천군수, 컨소시엄 기관 및 수강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개강식을 개최했다.
 
군은 이 사업을 위해 지난 2월에 특화, 포럼, 연구사업을 포함한 총 5개 사업에 2억 2천 400만원의 국비를 확보했으며, 서천군귀농인협의회, (사)서천생태문화학교와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 컨소시엄(consortium) 구성했다.
 
개설되는 과목은 ▲조경기능사 양성과정 15명, 4개월 과정 ▲생태건축(목조주택) 전문인력 양성과정 15명, 3개월 과정 ▲생태문화해설사 양성과정 15명, 4개월 과정이며 서천군귀농지원센터와 서천종합교육센터에서 매주 2~5회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계기로 서천군 지역특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개발할 예정”이라며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국비로 주민들이 직업교육훈련 혜택을 받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 오후 3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일자리창출담당
☎ 041-950-4132
 
 
서천군보건소, 직원대상 일일명상 프로그램 진행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오는 5일부터 직원 대상으로 일일명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서천군의 비전인 “세계최고의 생태도시, 어메니티 건강서천”에 걸맞는 건강한 서천군을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추진하게 됐다.
 
군 보건소 4일 아침 월례조회에 명상이 필요한 배경 및 명상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서 직원 대상으로 설명회를 갖고, 보건소에서 자체 제작한 CD를 활용하여 요일별 주제에 따라 아침근무 시작 전 15분 동안 명상시간을 갖는다.
 
또한 4월 문화학당에는 명상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명상하는 법 및 명상의 필요성에 대한 주제로 주민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계획하고 있으며, 관내 학생, 군인, 기업체, 경로당 어르신 대상으로 점차 확대하고 최종에는 전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명상을 통해 현대인들이 일상적으로 갖고 있는 만성적인 스트레스 조절능력을 키우고 심신이완을 통한 혈관질환 예방, 피로회복, 견비통 및 정신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
☎ 041-950-5631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5일, 오전 10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리는 3농혁신 강소농 육성 기본과정 교육에 참석하며, 오전 11시 30분 문예의전당에서 개최하는 2013년 바르게살기운동 서천군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하며, 오후1시 30분 문예의전당에서 개최하는 2013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