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25 (목)
서천군, 신서천에너지 파크 추진 본격화
서천군, 신서천에너지 파크 추진 본격화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2.25 12: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신서천 에너지파크 조감도[1].jpg

서천군, 신서천에너지 파크 추진 본격화
 
- 지경부 제6차 전력수급계획 최종 발표, 각종 지역발전사업 추진 -
서천군은 2019년 가동 예정인 신서천 에너지파크 1,2호기 사업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라고 25일 밝혔다.
 
지난 22일, 지식경제부는 전력정책심의회를 개최하여 중장기 전력수급 안정을 위한 제6차 국가전력 수급기본계획에 의거 약 1조 60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발전용량 100만kW 규모의 신서천 에너지파크 1,2호기 건설사업이 반영된 확정안을 발표했다.
 
군은 신서천 에너지파크 건설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우선 특별지원금 240억원, 유치동의서 제출로 인한 가산금 80억원 등 약 320억원이 군에 직접 지원받게 되어 지역 발전의 신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따라 군은 지난해 10월 한국중부발전(주)과 체결한 이행협약서를 바탕으로 기존 발전소 폐지 부지에 300실 규모의 리조트 개발과 생태공원, 마리나 시설 선착장을 조성하고 동백정 해수욕장 복원을 위한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춘장대해수욕장과 홍원항·마량항을 연결하는 충남 최고의 관광지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게 됐다.
 
또한 건설 및 운영에 필요한 인력과 장비 등을 지역 근로자 및 업체가 참여토록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문화․예술․체육 진흥 및 육성을 위한 지원,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등의 주민 복지향상을 위한 지원방안도 추진하게 된다.
 
특히, 친환경 녹색 발전소로 거듭나기 위한 방안으로 환경영향평가를 비롯한 수산업 피해 방지대책이 추진되며, 최적의 저감시설 채용과 옥내화 및 밀폐화 기술 도입 및 수산업 육성을 위한 김 연구소 건설, 어업기술 개발 등을 위한 연구비 등도 지원된다.
 
군 관계자는 “전력수급계획이 확정된 만큼, 신서천 에너지파크 건설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적극 협조할 계획”이며, “세부 이행협약 추진을 위해 TF팀 운영과 서천화력발전소와의 협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 주민의 복지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정책기획실 어메니티기획담당
☎ 041-950-4000
 
 
서천군보건소, 저소득층 암 환자 의료비 지원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저소득층 암 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의료급여 수급자와 건강보험 하위 50% 가입자 중 ‘12년 무료 암 검진을 받았거나 올해 검진을 완료한 주민으로 5대암(위암·간암·대장암·유방암·자궁경부암) 진단을 받은 경우 신청가능하다.
 
또한, 건강보험료 납부금액 기준에 따라 직장 의료보험가입자는 매월 8만5천원 이하, 지역의료 보험가입자는 매월 8만 9천원 이하여야 한다.
 
지원내용은 5대 암 검진을 받은 건강보험 가입자는 200만원까지, 의료급여 수급자는 검진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암 종에 대해 220만원(급여 120만원, 비급여 100만원)까지 진료비 영수증에 근거해 3년간 지원된다.
특히, 원발성 폐암 환자는 보험료 부과기준에 따라 정액 100만원씩 3년간 지원되며, 소아암은 만18세(1995.1.1 출생자) 미만으로 백혈병 환자의 경우 연간 1인당 3000만원을, 그 외 소아암 환자의 경우 연간 1인당 2000만원을 지원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제도를 모르거나 암 검진 사업에 참여하지 않아 의료비 지원에서 누락되는 저소득층 암 환자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암 관련 사업 추진에 있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발성 폐암이란 폐포, 기관지 등 폐를 구성하는 조직에서 최초 암 조직이 발생한 경우를 말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정신보건담당
☎ 041-950-5653
 
 
서천 문산마을도서관, 한글교실 수료식 개최
 
서천군 문산마을도서관(관장 서관종)은 지난 21일 도서관에서 한글교실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문산면장, 기관단체장 및 학습자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3월부터 올 2월까지 1년 동안 성실하게 참석한 학습자 21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또한, 문산면사무소와 문산농협, 문산면 체육회와 부녀회 등이 후원해 학습자들에게 푸짐한 학용품과 생활용품 등을 전달했으며, 지난 1년의 학습과정을 담은 영상물 감상을 끝으로 수료식을 마친 후 학습자들과 내빈들이 함께 다과를 겸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수료생 노옥금씨는 “옛날에는 바쁘고 돈이 없어 배우지를 못했는데 늦게라도 까막눈을 면해 기쁘다”며 “도서관에 열심히 다녀 다른 학습에도 도전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문산마을 도서관은 소외지역의 문화예술적 기반을 위해 2008년 개관하여 성인 문해교육, 서예교실, 어린이 독서교실 등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평생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고 화합과 소통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문산면사무소 총무담당
☎ 041-950-4609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26일, 오전 10시 회의실에서 열리는 서천군 기업인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하며, 오전 11시 마사면 어리 마을회관에서 개최하는 준공식에 참석하며, 오후 2시 회의실에서 열리는 브랜드 개발 중간보고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NMyFRIcIU 2023-08-07 11:00:50
<a href=https://cialiss.cfd>buy cialis pro</a> When the surrounding cold air touched the sound of the dragon is step up to medicine diagnosis on gestational diabetes mellitus chirping, it was like a small witch, does high blood sugar levels make you sleepy and immediately fled in all dir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