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25 (목)
서천군, 국립생태원 현장투어 3월부터 시작
서천군, 국립생태원 현장투어 3월부터 시작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2.1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국립생태원 현장투어 3월부터 시작
 
서천군은 국립생태원 개원을 앞두고 모든 행정력을 총 집중하여 전방위 홍보를 위해 3월부터 현장 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6월말 개원 예정인 국립생태원의 원활한 운영 및 군정과 연계한 정책 발굴과 업무의 연관성을 모색하기 위해 3월중 군산하 전직원 및 서천군민을 대상으로 우선 총 60회에 걸쳐 현장투어를 시행한다.
 
또한, 군은 생태원 개원에 따른 사전 붐 조성 및 다각적 홍보를 위해 관내 기관단체장 및 지역 언론인 대상으로 3월중 별도 방문일정을 확정하여 현장투어를 실시할 예정이며, 4월부터는 국립생태원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 및 선착순으로 참가인원을 확정하여를 실시할 계획이다.
 
국립생태원 투어 운영일은 화․목․토 주 3회, 오전 1회․오후 4회 총 5회 운행하며 군청버스로 문예의 전당에서 출발하여 방문자센터 및 야외공간에 배치된 시설물과 에코리움 등을 관람하게 되고 총 2시간 30분이 소요될 전망이다.
 
주요 관람시설인 에코리움은 열대관, 사막관, 지중해관, 온대관, 극지관 및 기획전시관으로 구성됐으며 서식지 생태계를 그대로 재현키 위해 도입된 식물 4,300여종,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 동․식물종과 국제거래 협약에 따라 보호를 받는 식물 1,000여종이 기후대별로 식재됐다.
 
또한 국내 처음으로 남극 펭귄 11마리가 들어와 수족관 적응기간을 거치고 있으며 양서류, 파충류, 조류와 같은 동물 221종을 다양한 식물과 함께 한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어 국립 생태원만이 가지는 또 하나의 특징으로 생태원을 찾는 방문객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을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국립 생태원은 서천군민의 뜻을 결집하여 받아들인 3대 정부대안사업 중 최초 개원 예정인 만큼 지역민을 우선 배려해 자긍심을 고취 시키고 지역과의 상생 발전 교두보를 확보하고자 생태원 현장투어를 마련하게 됐다”며, “국립생태원 개원 시 코스를 추가해 운영할 예정으로 많은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생태원은 시공사인 삼성물산이 35개월간 공사를 마치고 작년 11월에 준공돼 올해 개원을 앞두고 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미래발전사업단 행정지원담당
☎ 041-950-4722
 
서천군, 찾아가는 기후변화학교 운영
 
서천군은 19일, 서천읍 신송2리 마을회관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후변화학교’를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심각한 기후변화와 환경문제 등을 정확히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동절기 에너지 절약 및 올바른 에너지 소비생활을 통한 녹색생활 실천교육으로 환경의식을 강화코자 마련됐다.
 
이날, 마을 주민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그린스타트 서천네트워크(금강유역생태환경연합)에서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가정에서 즉시 실천할 수 있는 녹색생활실천 7개 수칙과 동절기 에너지의 효과적인 절감 방법 등을 교육하여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군은 올해부터 생활쓰레기 배출일이 토요일을 제외한 주중 저녁 7시부터 새벽 2시까지 배출하는 새로 바뀐 생활쓰레기 분리․배출요령에 대한 동영상 시청 및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군은 작년말부터 서남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기후변화학교를 운영했고 올해부터는 학교, 군부대, 마을회관, 기관 및 민간단체까지 범위를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각 가정과 학교, 기업체에서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을 내가 먼저 실천하는 그린스타트 운동으로 지구를 살리는데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 있음 - 오후 2시 30분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환경보호과 환경정책담당
☎ 041-950-4097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20일, 오전 10시 문예의전당에서 열리는 2013년 봄철 산불예방 다짐을 위한 발대식에 참석하며, 오후 2시 화양면 소재 서천구경사무실에서 열리는 공정여행사 서천구경 현판식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