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51 (토)
서천군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설명회 개최
서천군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설명회 개최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2.15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15일) 영양플러스 사업설명회 사진2[1].jpg

서천군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설명회 개최
 
나트륨 줄이기 및 컬러 푸드의 효능 알리기 건강홍보관도 열려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지난 15일 서천군 문예의 전당에서 ‘2013년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최저생계비 200%미만인 가구 중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6세 이하 영유아 및 임산부 등 250여명을 대상으로 영양 교육참여의 중요성과 보충 식품관리와 활용방법 등을 소개해 저출산 문제 완화에 기여하는 교육의 장이 되었다.
 
또한, “희망 대한민국, 아이낳기 좋은세상”이라는 동영상을 방영해 출산장려 유도 및 출산 친화적인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군은 향후 다양한 영양플러스사업을 통해 영양 상태 취약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에 나서는 한편, 전 생애에 걸쳐 건강을 관리하는 ‘평생관리형 영양지원제도’를 적극 추진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간다는 구상이다.
 
이밖에 나트륨 섭취에 대한 실천을 유도하고자 나트륨 줄이기 건강홍보관 운영 및 올바른 비만모형식단과 운동, 영양 패널전시 등 채소와 과일섭취의 중요성을 알리는 식단 체험회도 함께 열려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영양플러스사업으로 저출산 고령화시대를 맞이하여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는 만큼 태아 및 영유아의 미래건강과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여 주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적 위험요인이 있는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분유와 달걀, 쌀, 감자, 미역, 우유, 오렌지주스 등 보충식품을 월 2회씩 제공하고 보건소 영양사를 통한 다양한 맞춤식 교육과 개인상담을 병행하는 평생건강관리형 사업이다.
( 사진있음 - 오후 3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
☎ 041-950-5634
 
(사)서천사랑장학회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은 지난 15일 군청 회의실에서 서천사랑장학회 이사 및 읍·면지부장 등 총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사랑장학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지난해 사업실적과 결산안에 대한 보고와 올해 장학생 선발을 위한 소위원회 구성안, 장학생 선발계획 및 기준에 대한 심의를 가졌다.
 
(사)서천사랑장학회에서는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고 군민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장학생 선발 기준안 마련을 위해 총회 1회, 이사회 1회, 중․고 장학생 교사 간담회 2회 및 군 홈페이지에 2주간의 군민 의견 수렴 거쳤다.
 
특히, 올해 장학생 지급 대상자는 작년보다 26명 늘어난 269명이며 총 3억2천5백만원의 장학금을 우수장학생, 복지장학생, 특별․특기장학생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서천사랑장학회는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1999년 설립해 현재 72억 8천 4백만원의 장학기금을 마련했으며, 그동안 관내 출신 학생 1428명과 10개 단체에게 16억 5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평생교육담당
☎ 041-950-4043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18일, 오전 8시 30분 군청 회의실에서 열리는 간부회의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