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25 (목)
보령소방서,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실무교육장 연중 운영
보령소방서,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실무교육장 연중 운영
  • 이병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17.11.2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시설 자체점검 장비 무상대여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민간자율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자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기구 사용법 등 다양한 실습을 할 수 있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실무교육장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ㆍ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25조와 관련, 소방시설 자체점검은 특정소방대상물에 대해 소방안전관리자 등 관계자가 건축물의 사용승인일이 속하는 달까지 소방 점검을 실시하고 점검을 실시한 날부터 30일 이내 관할 소방서장에게 결과를 제출토록 돼 있다.

이에 보령소방서에서 운영 중인 실무교육장은 기존 소방시설 관리업체에 의존한 점검 방식에서 벗어나, 건물 관계인에 의해 자체적으로 작동기능점검을 실시해 자율안전관리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관계인을 대상으로 열·연기 감지기 테스터기 등 작동기능점검 기구 무상대여 서비스도 운영 중에 있으며,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서 작성 및 제출 방법 등 다양한 내용의 교육도 실시한다.

임응순 예방교육팀장은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실무교육장 운영을 통해 건물 관계인의 소방시설 점검 능력 향상과 자발적인 안전관리 의식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점검 장비 무상 대여를 받고자 하는 관계인은 보령소방서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기구 사용법을 교육 받은 후에 대여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