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0:41 (목)
한국중부발전, 석탄화력 성능개선사업 설명회 추가 시행
한국중부발전, 석탄화력 성능개선사업 설명회 추가 시행
  • 양창용 기자
  • 승인 2017.11.27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수용성 제고 및 1차 설명회(11.9, 목) 의견을 반영하여 발전소 주변지역면사무소 순회하며 방문 설명
 

환경오염물질 대폭 저감, 총 2조 3천억원 투자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업 기대효과 설명 및 주민의견수렴

한국중부발전은 지난 11월 17일(금)과 21일(화) 이틀에 걸쳐 보령화력 주변지역인 주교면, 오천면, 천북면을 방문하여 지역주민, 면사무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석탄화력 성능개선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1월 9일(목) 열렸던 1차 설명회에 이어 좀 더 많은 지역주민에게 석탄화력 성능개선사업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설명회에서는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환경설비 교체 계획, 저탄장 옥내화, 온배수배출 저감, 용수사용량 절감 등 석탄화력 성능개선사업으로 환경부하를 줄이고, 2조 3천억원의 대규모 투자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설명회에 참가한 한 지역주민은 “발전소의 환경오염물질 배출량이 크게 감소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중부발전은 앞으로도 발전소 지역주민, 이해관계자 분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