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25 (목)
보령소방서, ‘우리는 안전 어린이' 눈높이 소방안전교육
보령소방서, ‘우리는 안전 어린이' 눈높이 소방안전교육
  • 이병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17.11.2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고 듣고 느끼고’ 어린이집 원생 대상 소방서 견학 실시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지난 21일 보령시 새빛누리어린이집 원생 및 지도교사 45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향상과 위기대응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맞춤형 어린이 소방안전교실’을 운영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화재예방교육 및 소방체험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소방안전상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했으며, 지도교사들은 유치원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방법 및 기본응급처치 요령을 교육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 어린이들은 체험 장비를 활용한 연기소화기 체험, 소방차량과 장비 소개, 소방차량 탑승체험, 소방차량 방수체험 등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체험교육을 실시해 자연스럽게 안전을 배우고 다채로운 체험활동 시간이 가졌다.

보령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에게 화재예방의 중요성 등 소방안전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아울러 지속적인 체험 위주의 다양한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안전의식을 조기에 심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신청은 보령소방서 예방교육팀(041-930-0263)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