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더불어민주당 보령.서천지역위원장’에 이정근 직무대행 선임
‘더불어민주당 보령.서천지역위원장’에 이정근 직무대행 선임
  • 양창용 기자
  • 승인 2017.11.14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선거를 총괄 지휘해야 하는 실질적인 지역 사령탑의 소임을 맡게 됐다.
보령.서천지역위원장 이정근

더불어민주당 최고회의는 지난 10월11일 청와대 및 정부 파견으로 인해 사고당이 된 지역위원회 14곳을 직무대행을 두기로 의결했다. 이에 따라 지난 6월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자치분권비서관으로 입성한 나소열 위원장을 대신해 10월18일 이정근 직무대행체제가 출범하게 됐다. 직무대행은 법적으로 위원장과 동등한 지위와 권한을 인정받게 된다.

이정근 직무대행(이하 대행)은 선임 직전까지 보령연락소장으로 활동하면서 당내의 핵심 역할을 맡고 있었으며,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직무대행체제를 결정하면서 내년 6월 지방선거에 출마하지 않는 인물로 제한했기 때문에 그로인해 자천타천 물망에 오르던 많은 선출직 정치인들은 배제 됐다. 이로써 이정근 대행은 내년 6월13일 실시되는 지방선거를 총괄 지휘해야 하는 실질적인 지역 사령탑의 소임을 맡게 됐다.

향후 보령서천지역위원회는 이정근 대행을 중심으로 당내 중요사안들을 결정하게 될 상무위원회 등 조직 체제를 새롭게 정비할 계획이며, 공석이 된 보령, 서천연락소장 등 주요 당직자들의 인선도 조만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정근 대행은 많은 당원들의 강한 권유와 요청으로 고심 끝에 직무대행 수락을 결심하게 됐다.

당내 소통을 강화하고 차세대 젊은 인재들을 발굴해 지역정치 역시 좀 더 역동적으로 만들겠다는 의지와 보령시민과 서천군민을 주인으로 섬길 수 있는 참다운 정치철학을 갖춘 더불어민주당의 후보를 내세우겠다는 강한 의지를 갖고 있다.

또한 안전하고 나라다운 대한민국으로 개조해야 하는 정부 여당의 주체로서, 침체의 늪에 빠진 보령시와 서천군의 정치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피력했다.

내년 6월 13일에 실시되는 지방선거에서 보령시민과 서천군민의 뜻에 부합하는 훌륭한 인재를 통해 더불어민주당의 압승을 이루어 보령시, 서천군의 비약적 발전을 책임지겠다는 각오이다.

[이정근 직무대행 프로필]

대천초등학교, 대천중학교, 대천고등학교, 한남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의용소방대에서 오랜 시간 보령시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했다.

현재 보령시민의 권익과 권력 감시 활동을 담당하고 있는 보령시참여연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새롭게 구성된 민주평통 보령시협의회 간사로 활동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