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25 (목)
보령소방서, 가을철 ‘등산목 안전지킴이’ 활동 마무리
보령소방서, 가을철 ‘등산목 안전지킴이’ 활동 마무리
  • 이병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17.11.0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가을철 등산객의 산악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 동안 관내 주요등산로에서 실시된 ‘등산목 안전지킴이’활동을 종료했다고 전했다.

‘등산목 안전지킴이’는 다수가 이용하는 주요 등산로를 대상으로 등산객이 급격히 증가하여 산악안전사고가 빈번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며,

이번 하반기 등산목 안전지킴이 활동은 소방공무원 근접배치를 통해 관내 오서산, 성주산 주요 등산로에서 등산객을 대상으로 혈압ㆍ혈당 등 사전 건강체크, 심폐소생술 체험, 생활안전교육, 기초 응급처치법 등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등산객의 안전을 위해 산악사고 예방 유동순찰 15회, 예방홍보물 배부 15회, 상비의약품 100점 배부 등 등산객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소방서 관계자는“최근 야외활동, 등산인구 증가에 따라 산악사고가 증가하는 만큼 안전한 산행을 위해서는 반드시 기본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방안전서비스 제공을 통해 산악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보령소방서는 운영기간 동안 실족사고 3건, 안전조치 9건, 사고예방 캠페인 2회 등 등산목 안전지킴이 운영을 통해 각종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