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일상에서 우리가 알아야 할 젠더폭력!
일상에서 우리가 알아야 할 젠더폭력!
  • 양창용 기자
  • 승인 2017.08.2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경찰서 동대지구대 경위 김완수
▲ 보령경찰서 동대지구대 경위 김완수

젠더(Gender) 폭력 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우리는 “젠더” 라는 말도 생소 하지만 , 사실은 우리 일상에서 곡 알아야할 단어가 “젠더”입니다. 젠더는 생리학적 의미의 남성 여성과 다르게 “사회적 의미의 성”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젠더 폭력이란 상대의 성 정체성을 협오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신체적, 정신적, 성적, 폭력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통상 남성의 여성 협오로 인한 여성비하, 폭언 , 회롱 등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고 최근 우리사회에 여성에 대한 묻지마 폭력이 발생하는 등 많은 문제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특히 남자의 여성성을 협오하고 여성의 남성성을 비판하는 문제도 젠더 폭력의 하나라고 하겠습니다.

우리는 일상 생할 중에 단순히 남성 이라는 이유로 또는 여성 이라는 이유로 아무 이유도 없이 따돌림 또는 기피 등 다양한 피해를 입게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모든 것은 우리 사회에서 다양한 성 정체성에 대한 이유없는 협오감에서 오는 젠더 폭력의 사례라고 하겠습니다.

우리는 남녀가 평등 하다고 배웠고 일상에서 아무런 차별이 없어 보이지만 실제로 나의 입장 내 직장의 사례 , 우리 단체의 경우에 간혹 성별이 다르다는 이유로 개인적 또는 집단적 으로 상대방에게 억울한 피해를 줄수도 있습니다.

우리사회가 여러 가지로 사회적 소수자에 대한 포용 등 다양성을 표방 하였고 그런길로 나아가려면 , 우선 사회적 의미의 성인 젠더폭력에 대하여 함께 생각을 해 놓고 뒤돌아 보면서, 따뜻한 마음과 배려하는 자세로 모도 함께 가는 것이 진정한 선진국 으로 가는 길이 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