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25 (목)
고혈압...그리고 기침에 대해서 ...
고혈압...그리고 기침에 대해서 ...
  • 김현근
  • 승인 2012.05.16 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혈압증후군은 없는지 기침증후군이라고 해도 될테고 ... 폭력을 증후군이란 병명을 만들어 면죄부를 주게 되면 앞으로 강도강간증후군이나 성폭력증후군이 생기지 말란 법도 없으니 어쩌면 어떤 특정인에게 면죄부를 주기 위해서 병명들이 만들어 질수도 있겠단 생각을 해 봤습니다. 이를테면 “사대강 삽질증후군이라든가” ‘나라의 공적자원 나눠같기 증후군’ “부자정책증후군“  "민간인사찰증후군" 등등 ...이다음에 책임질 일 없잖겠어요? 병이었는데요뭐?... 이다음에 그럴거 아네요? 그때 그 쥐(?)대통령은 무신 증후군인가 병을 앓았대. 그래서 나라살림 거덜냈대 ... 넨장~~
 
 
사람이 기침을 하는 이유는 대부분 폐가 차가워서 그럽니다. 폐가 차가우니 쿠울럭 하고 기침을 하면 폐의 근육이 움직여져서 폐가 운동이 되니 폐가 열을내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것이 기침입니다. 이때에는 폐를 따듯하고 뜨겁게 해주면 되겠지요. 마스크를 두겹정도 쓰세요. 그러면 외부의 차가운 기운인 바람이 차단되고 뜨거운 바람이 코를 통해서 폐로 들어가니 폐가 당장 뜨거워져서 기침이 멎습니다. 다음은 폐를 뜨겁게 하는 음식을 먹습니다. 폐를 뜨겁게 하는 음식은 매운맛의 음식입니다. 차가운 음식 일절 피하고 따뜻한 음식으로만 섭취하셔야 합니다.
 
 
천식성 기침이라면 고추기름을 시중에서 사다가 아침저녁으로 2스픈씩 복용을 하시면 됩니다. 또 천식성 기침이라면 산초기름을 끓여서 곶감에 찍어먹어도 됩니다. 폐에서 열이 화악 납니다. 참고로 천식은 원인이 너무 많으니 생략하겠습니다. 여기서 단 조심할 것은 간이나 담낭이 건강한 사람은 일방적으로 매웁게 먹어도 되지만 간이나 담낭이 허약한 사람은 일방적으로 매웁게만 먹는 것은 간담이 나빠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운 음식은 오행에서 金이고 사람의 장부에서는 폐와 대장에 해당됩니다. 고로 일방적으로 매웁게만 먹으면 木에 해당되는 간담이 金克木을 당해서 피해를 보게 되는 것입니다.
 
 
다음은 고혈압이야깁니다
 
고혈압은 4가지정도가 있습니다. (1)본태성 고혈압. (2)심장성 고혈압. (3)신장성고혈압. (4)심포삼초성 고혈압. 이렇게 4가지입니다.
 
 
여기서 본태성 고혈압은 병이 아닙니다. 보통 이런 사람들은 혈압기로 재보면 250에서 300까지 혈압이 올라가는데 힘이 장사고 본인은 아무렇지도 않습니다. 그런데 의사들만 혈압높다고 혈압약을 먹으라고 합니다. 의사분들 말만 듣고 그 약 계속먹으면 중풍맞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기경팔맥이 태어날 때부터 열려 있는 사람들이기에 그런것입니다.
 
 
다음은 심장성 고혈압입니다. 심장성 고혈압은 심장이 허약해서 생깁니다. 심장에서 혈관을 통해 피를 주행시킬 때 어느 부위 혈관에 병목현상이 일어나면 자연 압이 생겨서 혈압이 됩니다. 이런 때 혈압에 소금이 좋다고 소금 먹으면 죽을 수 도 있습니다. 소금은 오행에서 水에 해당되고 심장은 오행에서 火에 해당되니깐 水克火로 극을 받아 죽을수도 있습니다. 이런 때에는 심장을 건강하게 해주면 됩니다. 뜨겁고 쓴맛의 음식 ...영지버섯이 좋은데 ... 생 수수도 그냥 무난합니다. 심장성 고혈압의 증상은 얼굴이 벌개지며 가슴이 울렁대며 뒤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어지럽기도 합니다.
 
 
다음은 신장성 고혈압입니다. 이 신장성 고혈압에 소금을 먹으면 낫습니다. 증상은 뒷목이 뻣뻣합니다. 이때 소금을 먹습니다 그 자리에서 뒷 목 아픈게 없어 집니다. 사람이 소금이 부족하면 피가 탁해 집니다. 그리고 유연성이 없어집니다. 피가 탁해지니 코로스텔 수치가 높아지고 혈관은 더러워 집니다. 혈압이 생기지 않을수 없습니다. 사람이 소금을 소화흡수를 잘하면 신장이 건강해지고 골수를 생산해 뼈를 영양하고 뼈에서 맑은 피를 만들어 공급합니다. 고로 피가 맑아지고 건강해지고 골밀도수치가 높아집니다. 심장이 허약한 사람은 일방적 소금섭취가 사약입니다.(까짓꺼 나도 소금이 사약이라고 한번 해봤습니다^^)
 
 
다음은 심포삼초성 고혈압니다.
 
이 고혈압은 생명력이 허약하여 대사작용이 원활하지 못해서 생기는 고혈압입니다. 고혈압으로부터 벗어나려면 육식피하시고 채식으로만 식단을 채우시고 땀흘리는 운동을 빡세게 하시면 낫습니다. 힘드니깐 안하지요. 대부분 그냥 혈압약으로 쉽게 삽니다. 이제 이런말 하기도 지쳤습니다. 이런 경우 워낙 말들을 듣지 않아서 뭘 만들어서 공급하기도 합니다. 심포삼초허약한 부분에 대해서만 ...
 
 
어떤 때는 얼굴이 벌겋게 달아오르기도 하고 금방 내려같다가 또 다시 벌겋게 달아오르기를 반복합니다. 이것도 한열왕래가 원활하지 못해서 생기는 증상인데 임자 만나면 쉽습니다. 이것은 약으로 고처야 하기 때문에 여기서 설명을 못 하겠습니다 내가 의사가 아니기에...
 
 
요즘 폭풍전야같습니다. 이 조용함이 공포스럽기까지 한데 여러분들은 안그렇습니까?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사스다 조류독감이다 신종플루다 등등...무슨 포도상균. 돼지독감바이러스. ... 아마도 금년내 아니면 내년은 절대 넘기지 않을 것입니다. 모두들 다 대비를 하셔야 할 것입니다. 현대의학에서 손을 쓰지 못하는 진짜 괴질이 나올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술이나 지나친 인스식품 담배 육식 과식 등등...피하시고 몸을 맑고 깨긋하게 하셔야 살아남을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괴질이 나온다면 말입니다. 그런데 자연의 원리는 이대로는 절대 안넘어 갈것이란 이야기지요. 동물에 왕국을 보더라도 자연은 일방적으로 어느 특정한 종이 많아지면 어떤 병을 퍼트려 다른 종과 균형을 맞추지 않습니까? 자연에서 본다면 인간도 예외는 아니지요.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김현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