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0:19 (화)
보령시, 지역안전지수 개선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보령시, 지역안전지수 개선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 양창용 기자
  • 승인 2017.02.2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 분야 개선 통한 안전지수 향상 위해 머리 맞대

보령시는 22일 오후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보령경찰서, 보령소방서, 시 관련부서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2017 지역안전지수 개선 협조체계 구축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 했다

이번 회의는 화재, 교통사고, 범죄 등 안전수준을 7개 분야로 계량화한 안전 수준 측정을 통해 취약부문을 개선하고 분석함으로써,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참석자들은 이날 회의에서 소관 분야별로 올 한해 지역안전지수 개선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의 구체화 등 시 전반의 안전수준 향상 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개선대책으로 ▲사망자 목표관리제 추진 ▲지표 분야별 개선대책 마련 ▲분야별 목표설정 및 실행계획 수립 ▲안전지수 개선을 위한 용역 ▲유관기관 협력체계 강화 등의 방안을 논의하며, 시민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오는 3월부터는 재난유형별 취약부문 분석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개선대책 마련으로 안전지수를 높이기 위한 안전보령 마스터플랜 용역을 시행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안전사고 발생 및 사망자 감축을 위해 각 기관의 적극적인 대응이 어느 때보다 절실한 때이다”며, “앞으로 취약 분야의 인프라 개선과 범시민 안전문화 운동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희망찬 새보령을 건설하는데 모두의 힘을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자료문의: 안전재난과(930-45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