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17 (화)
충남평생교육진흥원, 제3기 충남학 강사 위촉식 가져
충남평생교육진흥원, 제3기 충남학 강사 위촉식 가져
  • 양창용 기자
  • 승인 2016.08.2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임인식 . 성낙규 . 이정자 3년째 강사 위촉 활동 쾌거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성호)이 17일 청운대 대학본부 제2세미나실에서 제3기 충남학 강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는 심화 연수와 강의 시연 등 충남학 강사 자격평가를 통과한 34명의 최종합격자가 참석해 1년간 충남학 강사로서 활동하기 위한 위촉장을 받았다.

진흥원의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위촉식은 33시간의 심화학습 연수를 마친 충남학 강사 개인별 강의시연 평가로 추진된 자격 평가 최종합격자가 충남학 강사로 재위촉 된 만큼, 지역사회에서의 충남학 교육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남도평생교육진흥원의 박성호 원장은 “도민의 지역정체성 및 자긍심 함향을 위한 충남학 강사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 며 “앞으로 양질의 충남학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강사 심화연수를 매년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충남학 보급의 일선에서 활약하는 강사들에게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한편, 재위촉된 34명의 충남학 강사들중 보령시 임인식, 성낙규, 이정자씨 가 3년째 위촉이되어 보령의 자랑이며, 9월부터 시·군 및 대학의 하반기 강의 활동을 시작으로 2017년 8월 20일까지 1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또한 보령시(시장 김동일)에서는 하반기 충남학 강좌를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으며, 충남도청의 배후도시로 충남학의 진앙지를 꿈꾸며 서해문화포럼(회장 박용서)에서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