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25 (목)
[제1탄] 보령시 공무원의 민간인 고발사건 발생.
[제1탄] 보령시 공무원의 민간인 고발사건 발생.
  • 양창용 기자
  • 승인 2016.01.0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사 진행 결과에 따라 공직자의 처신 파장 커질 듯

 
무고한 시민 억울하게 모함당하고 고발당해서는 절대 안 된다.

보령시 주민생활지원과 모 팀장이 민간인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다는 사건이 알려지자 시민들 반응에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사건의 발단은 작년 초 본보1월 26일자 긴급특종보도 “동아인재대출신 알박기 부활 신호탄인가?”의 ‘보령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관련기사에 앙심을 품은 듯 한 내용이 국민권익위원회에 8월경 보령사회복지협의회(회장 오치인) 고발이 접수되어 10월 1일 ~2일간 두 기관이 조사를 받으며 사회복지 쪽의 관련자들에게는 커다란 관심으로 진행됐다.

이후 국민권익위원회 복지 보조금 부정 신고센터의 조사관들의 조사 결과가 나오기도 전에 김동일 보령시장, 보령의장, 각 실,과장을 비롯하여 익명성 문건이 제보가 발단이 되어 해당 문건에 이름이 거론된 공무원이 보령경찰서에 명예훼손이라며 고소한 사건이다.

현재는 보령경찰서에서 사실관계를 수사 중에 있으며 필적감정을 확인하기 위하여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필적을 의뢰한 상태다. 보령경찰서 담당 형사는 단 한사람의 억울한 사람이 없도록 철저히 수사해서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보령시 다른 복지공무원들은 성급하게 고소. 고발 보다는 서로 소통이 되고 진정한 보령시민을 향한 복지가 진정한 명예인데 법적 운운한 처사도 공무원으로 할 도리는 아닌 거 같다며 고개를 갸우뚱했다.

보령시 공무원의 불륜사건에 관련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미묘한 시기에 시장에게 제보가 명예훼손이 되는 지와 사실관계에 따라 감정의 골이 깊이지고 상처가 커질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조사과정에서 명예훼손이 아닐 경우 무고등 수사 상황에 따라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또한 문건에는 김태열 교수 등 많은 실명이 거론되어 있으며 소문대로 불륜 사건에 발단이 사실이라면 보령시장이 나서서 적극 척결해야 된다는 여론과 오명을 벗기 위해서라도 철저한 보도가 필요하다는 여론이 들끓고 있다.

동아인제대 각종 자격증 비리 사건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각종 자격증 불법 취득, 등 반 사회적인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보령 사람도 아닌 사람들이 보령 사람으로 둔갑되어 각종 비리를 저지르고도 아무런 처벌도 받지 않는다고 아우성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