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51 (토)
서천읍 군사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본격 착수
서천읍 군사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본격 착수
  • 관리자
  • 승인 2012.03.1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읍 군사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본격 착수
 
 
 서천군은 서천읍 군사리 노후·불량 건축물 밀집지역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군사지구주거환경개선사업」을 이달 말부터 본격적으로 착수할 예정이다.
 
 사업구역은 서천읍성 아래에 위치한 다락멀 마을로, 총 사업비 99억 5천4백만원을 투입해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의한 현지개량 방식으로 시행된다.
 
 이번에 시행되는 공사는 노후 불량주택 밀집지역 내 정비기반시설을 설치하는 것으로, 서천읍 군사리 (구)하나은행 뒷길에서 서천성당에 이르는 기존 도로를 10m의 폭과 570m의 길이로 확장하고, 확장된 도로에서 갈라져 다락멀 산중턱을 거쳐 확장된 도로와 합류하는 도로를 8m의 폭과 408m의 길이로 신설하게 된다.
 
 또, 신설된 도로에는 상수도 948m, 하수도 1,020m와 가로등을 설치하고, 자투리땅을 이용해 소규모 주차장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소방차의 진입이 어려워 지난 2006년도에 화재 발생시 주택이 전소되는 등 도로개설이 시급하다는 주민 여론을 수렴해 시행하게 됐다.
 
 군은 지난 2010년 군사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정비계획을 수립했으며, 편입용지 보상협의가 현재 마무리 단계에 있고, 내년 초까지는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됨은 물론 기반시설 정비를 통해 주택용지로의 개발여건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 다락멀 마을이 새로운 명품주택지로 변모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도시과 경관디자인담당
☎ 041-950-4032
◎ 배포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홍보담당자
☎ 041-950-4214 (CP 010-9978-8056)
 
서천군, 제6기 서천군농업대학 개강
유기농업 과정 141명 입학, 서천 친환경농업의 희망 설계
 
 미래 서천의 친환경 농업을 이끌 정예인력 양성을 위한 올해 ‘제6기 서천군농업대학’ 유기농업과정이 개강을 했다. 
 지난 15일, 입학생 141명과 각급 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서천군농업대학장인 나소열 군수는 “연내 개원을 앞둔 국립생태원과 해양생물자원관을 방문할 소비자들에게 판매할 수 있는 농상품의 개발이 필요하다”며, “최근 농산물 가공으로 고부가가치를 올리고 있는 농업인들을 소개하며,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 매진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농업대학은 이달부터 11월까지 농번기를 제외한 매주 목요일 실시되는 1년 과정으로, 토양관리, 퇴비제조 및 농자재만들기 등의 벼농사 뿐 아니라 밭농사와 시설재배, 축산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농업인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저비용 자립형실용기술 등 핵심기술을 총 29차에 걸쳐 진행하게 된다. 
 또한, 농업경영과 농산물 가공․유통, 리더쉽 강화 교육 등 전국의 우수한 전문가를 초빙해 진정한 지역농업 리더로서의 자질 향상을 돕는 한편, 전국 각지의 유기농업 영농현장을 방문을 통한 실습 과정도 병행해 운영된다.
 김인구 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6년째에 접어든 서천군농업대학이 지역 농업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농업전문 CEO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최고 품질의 농산물에 아이디어를 더한 농상품의 개발과 경영 혁신을 통해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대표 농가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제6기 농업대학의 학생장을 맡은 방현규(화양)씨는 "이번 농업대학을 통해 농업의 새로운 가능성에 눈을 뜨고 싶다“고 말하고 입학생과 협력해 최고의 농업전문가로 자리매김 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입학 소감을 밝혔다. 
 올해 서천군농업대학은 당초 80명을 모집할 예정이었으나 희망자가 2배 가까이 늘어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여 3농 혁신과 강소농 육성의 견인차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서천군농업대학은 매년 지역 농업이 당면한 현안의 해결과 미래 비전을 제시할 주제를 선정해 그 분야 전문 강사진과 함께 문제를 공동으로 해결 방안을 찾는 등 지역 농업을 선도할 전문 농업인 양성의 요람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사진은 오후 3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사회지도과 인력육성담당
☎ 041-950-7121
◎ 배포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홍보담당자
☎ 041-950-4214 (CP 010-9978-8056)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16일 오전 서천읍 일원에서 열리는 새봄맞이 국토대청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