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보령시사회복지협의회 4기 추석맞이 독거어르신 이미용 봉사
보령시사회복지협의회 4기 추석맞이 독거어르신 이미용 봉사
  • 임인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15.09.1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이웃들” 사업과 함께 이․미용 자원봉사로 지역사회 커다란 감동

 
보령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오치인)는 “좋은이웃들” 사업으로 시민대학 4기 수료생(회장 박종혁)들과 함께 13일 오전 8시부터 보령원과 충남도립 생생 꿈마을을 찾아 노인어르신150여명을 대상으로 ‘추석 명절맞이 이미용 봉사’를 각각 휴게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봉사는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 . 나눔 함께하는 세상의 “좋은 이웃들” 사업의 일환으로 온정을 베풀고 재능기부를 통한 보령시사회복지협의회 4기 자원봉사자와 보령시청의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시민이 행복한 희망찬 새보령”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매월 둘째주 일요일에 실시하는 보령시회복지협의회 4기 이․미용 봉사는 어려운 환경에서 노후생활을 하고 있는 지역 어르신들을 찾아 뵈면서 10여년 동안 처음같이 봉사를 하고 있어 따뜻한 감동을 주고 있으며 이․미용 봉사를 이끌고 있는 고명수씨 부부는 작년에 만세보령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봉사에는 이·미용 자원봉사 사회복지협의회 4기 박종혁 회장을 비롯해 고명수 사장 등 이미용 봉사자 10명과 보령시청 공무원 봉사자가 참여했다.

김명옥 부회장은 “추석을 앞두고 직접 방문하여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 하고, 어르신들과 말벗 등의 봉사를 계속적으로 실시하여 소외된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좋은이웃들” 사업은 소외된 우리 이웃 지킴이로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소외된 이웃을 찾고, 지원하기 위해 지역주민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발굴지원 봉사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