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긴급특종보도 3보]말로만 “당당한 보령!” 불신 행정에 시민 분노와 경악!
[긴급특종보도 3보]말로만 “당당한 보령!” 불신 행정에 시민 분노와 경악!
  • 임인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15.02.08 20:44
  • 댓글 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빙서류 위조와 등급판정 부정사건 법적 비화 조짐
보령시사회복지협의체 잘못인정 밝혀,

▲ 우리가 남이가? 우리끼리 잘 나누워 먹고 우리 끼리만 잘먹고 잘살자...
가장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해야 할 노인장기요양보험 보령운영센터의 장기요양등급판정위원회의 구성의 문제점이 보령지역 사회의 커다란 파장과 김동일 시장의 “당당한 보령!”의 시대에도 큰 불신으로 불똥이 튀어 보령시정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큰 파문이 일고 있다.

본사에서 특종보도기사로 지속적인 취재의 결과로 드러난 동아인재대 김 모 전 교수는 국민연금공단 보령지사(지사장 조배규) 에서 시행하고 있는 수급자격심의원회 위원장과,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보령. 서천지사 (지사장 황해욱)의 등급판정위회 부위원장 등을 맡고 있으며 1회 참여시 8만원의 수당이 지급 되어 왔고 년 26회 이상의 등급판정이 열려 본인에게는 영광인지 모르겠으나 사건이 발생되자 보령시장 추천으로 특혜 의혹이 일어나 귀추가 주목 되고 있으며, 본사에서는 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에 질의를 한 상태이다.

이런 부정 비리 사실이 보령시민에게 급속히 알려지고, 여론의 눈총이 따가워지자 보령시사회복지협의체 최 모 사무국장이 지난 29일 등급판정 위원을 사퇴로 일단락 지어지는 듯 했으나 공급자의 관점이 아니라 서비스 대상자인 보령시민 입장에서 문제점을 볼 때는 객관성과 신뢰성이 떨어져 추천인 인 동아인재대 김 모 전,교수의 전적인 책임으로 사퇴를 일관되게 주장해왔다.

그동안 이문제가 불거져 무관심하던 시민과 해당 노인들에게 알려지자 등급판정과 관련된 전반적인 진행과정의 공정성과 투명 신뢰 행정을 위해 김동일 보령시장의 철저한 진상 조사로 재발 방지와 책임자 처벌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해당 기관인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보령. 서천지사 에서는 불법을 자행한 최 모 위원의 해촉으로 마무리하려 했으나 추천인 김 모 전 교수 까지 해촉을 요구하는 시민의 여론이 들끓자 해당 기관에서는 본인의 처분만을 바라고 있는 상태이만 아직까지 김 모 교수는 사퇴의 뜻을 전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보령시는 적절한 대응 부재와 보령시사회복지협의체(공동위원장 보령시장 김동일 . 편삼범) 의 부실 감독의 책임과 행사 결산 영수증이 동일인 필적으로 나타나 공금 횡령 의혹으로 까지 번져 전전긍긍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사태가 인장 도용과 공금횡령사건으로 보령시사회복지협의체 비리로 확산되어감에 따라 사회복지사들의 자질과 특정 대학의 문제점이 다시 수면으로 떠올라 시민을 분노에 사게 하고 있으며 공정한 행정을 위한 자정으로 해결 될 지와 아니면 검 . 경의 수사로 이어질지에 보령시민의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이번 일에 대해 본보는 김 모교수의 입장을 듣기위해 여러 차례 지인들에게 만남을 시도했지만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만나지 못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회원 2015-02-15 12:58:29
보령시장신문 ~정말파이팅ㆍ^^ 협의회 최모간사는 잘못이 무었이지 모르는것 같네요 ᆢ~ 임감사님 정말수고하시네요!!!남자들 압세워서 뭇었을한다는건지 참 우습네요 ㆍ철저히 진상을 밝혀주세요

양대표 2015-02-13 15:06:01
IP추적중임다.
누어서 침뱃는 칠푼이들 ~싹 공개**

등급판정 2015-02-13 15:02:17
등급판정을 동서끼리 하나요?
동창끼리 하나요?
보령사람도 아닌사람들이 설쳐 보령을 개판칩니다.
여기에 완장을 차고 설친 그년이 사람을 시켜
같이 죽자고 하네요.
공정한 보령시민의 판정을 기다립니다.

사자가 왕에 오르다 2015-02-13 14:35:56
왕이 바보면 신하가 기어오르는 법 ㆍㆍ불란일으켜서 망신살 뻩치게하구 우두머리 그만두면
그 자리 차지 허것지? 사자를 키우셨구만ㆍㆍ입만열면 펑친다고 허드만요ㆍㆍ 임원회비도 꽃으로 바치는지 ㆍㆍ뇌물로ㆍㆍ

이민가쇼ㆍㆍ당할라 2015-02-13 14:19:13
자랑스런 협의회의 카페모임이 52명이 웬말인가? 자기네는 1000명 이라는데ㆍㆍ그럼 나머지는 이민가셨나요?
최 모씨 처럼 당할까봐서 ㆍㆍ 어른들이 나이값을 좀 하시죠ㆍㆍ곧 무너지것네요ㆍㆍ 회원이 아니길 천만 다행이네ㆍㆍ회원이 있어야 임원도 있고 우두머리도 있고 사무실도 운영하는 것아녀요?

정치하는 사람들 모두 빠져나가는 협의회는 어떤 상생을 하는 곳일까? 궁금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