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충남학강좌 종강을 앞두고 주경야독 순항”
“보령시 충남학강좌 종강을 앞두고 주경야독 순항”
  • 양창용
  • 승인 2014.11.26 09: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경쟁시대, 지역학 우리도 배워보자 열기 후끈

“지식충전 충남학 . 실력있는 보령인”을 양성 목표로 보령시(시장 김동일)에서 추진하고, 서해문화포럼에서 주관하는 충남학강좌의 시간이 갈수록 열기가 더욱 뜨겁게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특히 25일 강의에는 전 대천문화원 이사를 역임 하고 법학을 전공한 윤영기 박사의 특강과 전 대천문화원 사무국장 송하순 대천한문학원 원장의 지역사(지방사)에 대한 전공자의 특강으로 진행 하였다.

평소보다 많은 60여명이 수강에 참석하여 지역학의 뜨거운 열기와 늦은 시간 예고 없이 김동일 보령시장이 강의장을 방문하여 충남학의 지대한 관심과 수강생들을 격려 하였다.

그동안 서해문화포럼에서는 지역학인 충남학을 통하여 충남다움과 충남인다움을 익히고 함께 연계하여 보령의 정체성 확보와 보령시민의 애행심 고취를 위한 보령학(保寧學)을 준비 하고있다.


아울러 주관단체인 서해문화포럼 임인식(충남학강사)회장은 동심동덕(同心同德)의 한마음으로 충남학(忠南學)의 배움터에 시민 모두가 하나가 되어 만세보령(萬世保寧)의 여민길지(輿民吉地)를 더욱 살기 좋은 터전으로 안내 하고 모두가 커다란 희망을 갖기를 희망하며, 보령학(保寧學)으로 이어져 “시민이 행복한 희망찬 새보령”을 만드는데 동력을 만드는 지름길로 삼자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충남학 2014-11-26 17:04:56
정말 수고 많이 하십니다.
감사드립니다.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