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34 (수)
고유가 시대 에너지 절약에 앞장 !
고유가 시대 에너지 절약에 앞장 !
  • 관리자
  • 승인 2012.02.0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유가 시대 에너지 절약에 앞장 !
- 보령교육지원청,「승용차 선택요일제」시행으로 에너지 절약 동참 -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혁주)은 8일 범국가적 에너지 절약 분위기 조성에 동참하기 위해 기존에 시행 중이던 「승용차 선택요일제」를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다. 

「승용차 선택요일제」는 공공기관 소속 차량 소유자들이 월요일부터 금요일 중 본인이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여 요일제 스티커를 차량에 부착 후 해당 요일에 승용차를 운휴하는 제도이다. 
 이는 본인이 원하는 요일을 지정하는 만큼 차량소유자의 자발적인 참여를 필요로 하며,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민간차량도 선택요일제 표시 스티커 참여를 권장하고 있다.

 김혁주 교육장은 "에너지의 효율적 이용과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하여 공공기관 전체가 참여하는 만큼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모범을 보임으로써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확산시키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자료문의:김항진(010-6477-9080)


청렴윤리가 앞장서야 충남교육이 웅비한다.
- 대천여상, “청렴향상 및 부패방지 노력 다짐” -

 대천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오종락)는 지난 7일 오후 2시 2012년도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 윤리가 앞장서야 충남교육이 웅비한다”는 슬로건 아래 깨끗하고 성실한 교육행정 실현을 위한 전직원 54명을 대상으로 청렴향상 연수를 실시했다.

 오종락 교장은 “요즘 시대는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만큼 전직원 모두가 투철한 청렴의식을 갖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생활함으로써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로부터 신뢰 받을 수 있는 마음자세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그리고 “청렴을 몸소 실천함으로써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해 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번에 실시한 청렴 향상 및 부패방지 직원연수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추진과 공직감찰 운영계획 그리고 청탁등록 시스템 운영에 대해 연수를 실시했으며, 예산집행의 투명성 확보차원에서 비대면 계약방법인 전자입찰, 전자계약, 전자청구제도를 적극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민원인 만족도 제고를 위해 계약업무 추진시 계약체결 내용, 대금청구방법, 대금 결제일을 미리 문자(SMS)서비스를 통하여 민원인에게 수시로 안내하여 민원인에게 만족할 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하겠다고 했다. 
 이번 연수를 주관한 노재경 행정실장은 청렴도 향상은 1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활기차고 깨끗하며 청정한 교육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다짐 했다.  

자료문의:노재경(011-423-8518)


항상 건강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보령교육지원청 지역사회협력팀 홍보담당자 정준호
직장 : 041-930-6422,   핸드폰 : 010-9937-224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