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11 (목)
교육사랑 ․ 지역사랑 ․ 기업사랑 활활
교육사랑 ․ 지역사랑 ․ 기업사랑 활활
  • 관리자
  • 승인 2012.02.06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사랑 ․ 지역사랑 ․ 기업사랑 활활
 - 보령교육지원청, 2011 교육재정 98억 확보로 교육환경 획기적 변화 -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혁주)과 각급학교가 지난해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 등 민간으로부터 총 98억원의 교육경비를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도 66억에 비해 49% 증가한 것으로 지방자치단체인 보령시청(시장 이시우)으로부터 83억여원, 보령화력본부(본부장 안경재)으로부터 3억여원, 기타 각기업체 및 개인들로부터 12억여원의 교육경비를 지원받았다.
 보령시청으로부터 지원받은 대표적 사업으로는 농산어촌방과후학교 운영에 7억7,000만원, 대관초등학교 운동장 인조잔디 조성에 5억원, 옥계초, 주포초, 청룡초, 웅천고, 천북초등학교 등 5개교의 다목적체육관 건립에 19억 5,000만원, 대천여자고등학교 기숙사 증축에 2억원을 대응투자방식으로 지원받았다.

 또한, 보령화력본부로부터는 오천초외 11교 지역학교에 기자재 및 체험할동 직접지원으로 2억여원, 보령교육지원청의 소외계층 영어연수 및 장학지원사업 등에 8,000만원을 지원받아 보다 나은 교육여건 속에서 학생들이 수업할 수 있는 조건을 마련했다. 

 보령교육지원청은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매력 있는 학교 감동 주는 보령교육 추진을 위해서는 외부로부터의 교육재정 확충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라고 판단하여 지방자치단체의 교육투자 확대를 유도하고 민간재원 등을 능동적으로 유치에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2011년도 교육재정 확충 우수교로 오천초, 천북초, 천북중, 주산초, 월전초, 대천중, 청라중이 선정되어 이들 학교에 각각 50만원에서 100만원의 인센티브가 제공됐다. 
 김혁주 교육장은 “학교현안사업 및 교육활동 운영에 아낌없이 지원해준 보령시청과 보령화력본부, 지역기업체에 감사함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교육공동체와 협력을 통하여 교육사랑 ․ 지역사랑 ․ 기업사랑에 최대한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자료문의:정준호(010-9937-2248)
사진:지자체의 대응투자방식으로 건립된 주포초 다목적체육관 ‘보령관’전경(웅천고-곰내관)


꼬마 과학자들의 열기로 과학실이 후끈!
- 명천초, 겨울방학 과학동아리 캠프 운영 -
 명천초등학교(교장 김종대)는 지난달30일부터 오는10일까지 열흘간에 걸쳐 과학동아리 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실에서 ‘겨울방학 과학동아리 캠프’를 운영한다. 

 지난해부터 꾸준히 동아리 활동을 펼쳐온 명천 과학동아리 학생들은 지도교사(이영하, 이다현)의 지도 아래 과학탐구 활동을 벌이고 있다. 학기 중에 가졌던 과학적 문제나 호기심에 대해 지도 교사에게 자문을 구하기도 하고 스스로 실험을 설계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있다.

 과학동아리 이혜미(4학년)는 “과학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신기한 과학실험을 할 수 있어서 좋고, 선생님들이 궁금한 것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셔서 재미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명천초등학교는 꾸준한 과학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하고 사물을 보다 면밀하게 관찰하고 탐구하는 과학적 문제 해결력을 신장시키고 있다. 

자료문의:김미란(010-3678-34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