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25 (목)
보령경찰,‘노인 교통사고 예방 교육’팔 걷고 나서
보령경찰,‘노인 교통사고 예방 교육’팔 걷고 나서
  • 관리자
  • 승인 2012.01.3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경찰,‘노인 교통사고 예방 교육’팔 걷고 나서 

보령경찰서(서장 전재철)가 노인 교통사고 예방 교육에 적극 나서고 있다. 
보령경찰은 지역 현실에 맞는 동영상‘어르신 교통사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를 제작해 지난 30일 남포면 삼현리 마을회관에서 노인 40여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향후 보령지역 전 마을을 순회하며 교육에 나설 방침이다. 

 또한, 보령시 농업기술센터가 2월 10일까지 실시하고 있는‘새해 농업인 실용교육’과 병행해, 농업 교육 후 교통사고 예방 교육을 별도로 진행키로 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보령지역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한 6명의 노인 중 3명은 보행자, 2명은 이륜차 사고로 사망한 점에 주목해 노인들의 안전한 도로 보행 방법과 이륜차 운행 등에 대해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전화 교육 신청(교통관리계, 041-939-0352)도 받고 있다. 

구재문 교통관리계장은“노인들이 보다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역 도로여건 및 사고 사례를 통한 구체적이고 피부에 와닿는 내용으로 교통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보다 많은 노인들의 교육 참여를 당부했다. 

※ 담당자 : 경비교통과 교통관리계장 구재문 939-0252 
※ 사진은 지난 30일 남포면 삼현리 마을회관에서 진행된 동영상을 활용한 교통안전 교육 장면.  

하늘을 봅시다. 아주 가끔은 하늘을 보며 지난 시절 치열했던 꿈을 다시금 마음에 세겨봅시다. 그래도 우리에겐 아직도 많은 꿈들이 남아 있나 봅니다. 하늘이 내게 말합니다. 사랑합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