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09:22 (화)
서천군, 2014년 투자유치 총력추진 원년의 해
서천군, 2014년 투자유치 총력추진 원년의 해
  • 한재희 기자
  • 승인 2014.01.1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은 올해를 ‘2014 투자유치 총력추진 원년의 해’로 삼고 지역성장과 발전을 견인할 민간 투자기업 유치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이는 21C 성장동력인 서천발전 정부대안사업의 기반이 구축됨에 따라 정부대안사업과 연계한 우량기업, R&D기관 및 대규모 숙박시설 등의 투자유치에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해 적기에 투자유치 성과를 이룩하고자 마련했다.

서천군은 이를위해 ▲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한 지역선도 투자기업 유치 총력 ▲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기초 인프라 확충 ▲ 투자하기 좋은 서천 만들기 프로젝트 도입 ▲ 다원화된 투자유치 홍보활동 전개 등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세웠다.

지역선도 투자기업 유치 총력을 위해 군은 장항산단의 지리적 위치 및 주변 기업들의 물류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국립생태원 등의 연구성과물을 토대로 의약, 제약, 바이오, 식품 등의 선도기업과 산단 입주 업종인 자동차부품, 전자부품, 기초소재 등의 앵커기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이어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기초 인프라 구축을 위해 올해부터 5년간 20억원씩 100억원의 투자유치진흥기금을 조성해 타지역과 차별화된 서천군만의 특별지원제도를 운영해 전국 최고의 투자유치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군은 투자하기 좋은 서천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고용보조금 , 교육훈련보조금, 입주기업 부담경감 특별지원책,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입주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편의를 도모해줄 계획이다.

이밖에 유치기업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One-Stop 서비스를 위한 제도개선, 기업지원 현장기동반 및 창업중소기업 세무 멘토링제를 운영 등 입주에서부터 공장가동과 유통까지 책임을 질 예정이다.

한편 서천군은 유치기업을 위한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를 가동하기 위해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투자유치 T/F팀을 구성하고 부서별 과제 세부추진계획 보고회를 2월중 개최하고 추진실적을 매 분기마다 제출받아 추진상황을 점검한다는 복안이다.

나소열 군수는 “세부추진계획을 토대로 기업의 투자를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투자유치 행사에 적극 참가해 군의 투자여건과 산업단지를 적극 홍보하고,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의 조기 활성화를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성장을 견인할 우량기업을 유치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투자유치담당 전종석 ☎ 041-950-42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