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25 (목)
알찬 영농! 알찬 교육!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알찬 영농! 알찬 교육!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 한재희 기자
  • 승인 2014.01.0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내달 7일까지 영농교육 10과목 33회 실시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구)는 13일부터 내달 7일까지 농업기술센터와 각 읍ㆍ면사무소에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3농(농업ㆍ농촌ㆍ농업인) 혁신 실천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강소농(强小農) 육성으로 2014년도 영농 설계를 돕기 위한 것으로 벼를 비롯해 고추, 친환경 원예, 수박, 쪽파, 한우, 양봉 등 영농기술 분야와 6차 산업리더반, 농촌여성반 등 총 33회에 걸쳐 운영되며 4,000여 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변화하는 국내ㆍ외 농업여건과 농업정책, 농산물 시장 변화 및 소비 패턴에 맞춘 농산물 가공ㆍ유통, 주요 병해충 방제와 안전 농ㆍ축산물 생산기술 등으로 생동감있게 구성해 지역 농업인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최근 부각되는 6차산업과 관련하여 6차산업이 가지는 의미와 더불어 우리 농업이 농산물 생산을 넘어 가공, 유통, 향토음식 등과 연계하여 지역별로 특색 있는 수익 모델과 관련 기술을 개발ㆍ보급을 위한 ‘6차 산업 리더반’을 신설했다.

또한 친환경 고품질 농ㆍ특산물 생산에 필요한 실천기술 전달에 주안점을 두었으며 지난해 영농현장에서 나타난 품목별 애로기술에 대해 집중 분석하여 금년도 영농중 주의해야 할 사항 등 현장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실용기술 교육 위주로 추진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기상이변 등 대내외 환경 변화로 인한 농업현장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를 잘 극복할 수 있는 힘의 원동력은 ‘교육’이다”며 FTA, 지자체별 농산물 경쟁 가속화 등으로 어느 때보다도 지역 농업의 경쟁력 향상이 절실한 때인 만큼 많은 농업인들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일정 및 장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41-950-6621) 또는 서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sc5959.go.kr)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