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34 (수)
나소열 서천군수, 갑오년 새해 설계
나소열 서천군수, 갑오년 새해 설계
  • 한재희 기자
  • 승인 2013.12.3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소열 서천군수
정부대안사업의 파급효과 극대화와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만들기 주력

나소열 서천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정부대안사업의 파급효과 극대화와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만들기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새정부의 창조경제를 바탕으로 한 경제활성화 정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국립생태원·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등 정부대안사업의 가시적인 성과가 지역성장에 안착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국립생태원의 본격적인 운영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개관에 따른 관광 수요증가 등의 가시적인 성과가 지역산업과 연계되어 지역성장을 견인하고 서천 600주년 기념 문화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계기로 지역의 문화적 역량을 강화해 생태관광·문화도시로 발전시켜 나갈 각종 정책을 펼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군은 ▲정부대안사업의 파급효과 극대화와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건설 ▲친환경 농수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투자유치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 기반 구축 ▲수준 높은 문화도시, 대한민국 생태관광 중심도시 기반 구축 ▲전국 최고 수준의 통합형 복지시스템 구축과 교육지원 확대 ▲지역의 균형발전과 지속가능한 지역개발 추진 ▲효율적인 지방자치 조직과 건전 재정 운영 등 6대 군정 운영 방침을 세우고 이에 대해 집중 주력키로 했다.

방문객 음식・숙박・홍보 대책, 지역 농수산물과 특산물 판매대책, 관광프로그램 운영 대책, 일자리 창출 종합대책, 정주환경개선대책 등의 연계발전사업을 지속적이고 내실있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장항읍을 생태도시 거점지역으로 조성하기 위하여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및 구)제련소 주변 오염토지 등을 연계한 장항읍 정원박람회 마스터플랜 등 장항읍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고, 공동체 복원을 통한 지역재창조 프로젝트 등을 추진하여 생태환경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한, 친환경쌀 농업단지 600ha에 대하여 소비자 신뢰구축을 위한 6단계 안전관리시스템을 강화하고, 전국 유일의 100% 블록화된 대단위 서래야쌀 생산단지 1,000ha에 대하여 무농약 친환경인증을 추진하며, 친환경 서래야쌀에 대한 국내외 홍보 및 판촉활동을 강화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쌀로 육성할 계획이다.

특히 28개 투자관련 전문기관과의 네트워크, 유치대상 중견기업 737개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적극 활용해 ‘투자유치 총력 추진 원년의 해’로 설정해 미래 선도기업 및 중견기업들을 유치하는데 모든 역량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밖에 군민의 고령화가 가속화되고 독거노인이 급증함에 따라 복지수요를 충족시켜 군민 누구나 편안하고 행복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우체국과 체결한 농촌 맞춤형 민원복지서비스와 방문보건서비스 등을 통합하고 공동체일자리, 사랑나누리 사업 등을 연계한 안심 통합형 돌봄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역점을 둬 전국 최고의 통합형 복지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 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서무담당 노은주

☎ 041-950-4041

 서천군, 면허분 등록면허세 과세대상 및 세율 개정

면허분 등록면허세 45종 신설, 30종 삭제 또는 변경해 2014년부터 적용

서천군은 지난 26일 지방세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2014년 적용되는 면허분 등록면허세 세율이 개편된다고 밝히고 납세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홍보에 들어갔다.

개정된 내용은 과세대상 45종 신설, 30종이 삭제 또는 변경되고 기존 5종으로 구성되어 최소 3,000원에서 18,000원까지 종류에 따라 차등 적용되던 등록면허세 세율이 4,500에서 27,000원으로 인상된다는 내용이다.

그간 등록면허세는 91년에 현행세율이 적용된 후 23년간 변동없이 고정되어 있어 현실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비판에 따라 여러 차례 세율인상의 필요성이 제기 되어 왔었다.

안전행정부는 이번 세율인상으로 전국적으로 약 420억원의 추가징수 효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서천군도 약 3,200만원 정도 추가징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난 7월 입법예고된 지방세법 개정안이 국회의결까지 너무 오랜시간이 걸려 홍보에 부족함이 있다”고 말하며 “납세자의 이해를 구하기 위해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등록면허세 변경 내용과 관련하여 서천군청 재무과(041-950-4065)로 연락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재무과 세정담당

☎ 041-950-4065

 

서천군, 목조문화재 화재예방 점검 나서

서천군은 겨울철 목조문화재 화재예방을 위해 31일까지 양일간 전기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군과 한국전기안전공사 직원 3명이 관내 문헌서원(기산면 영모리)외 14곳의 목조문화재 화재예방 점검에 나섰다.

점검내용은 누전방지를 위한 절연사항, 전선접속 상태, 누전차단기 동작상태, 개폐기 차단기 용량· 손상 여부, 옥내배선 규격전선 사용여부 등을 살펴봤다.

군은 부적합설비를 방치하면 감전, 화재 등의 전기재해, 정전 및 전력손실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관리와 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 대상은 이하복 가옥, 봉서사, 문헌서원, 화산서원, 이상재 생가, 비인향교, 서천향교, 한산향교, 율리사, 영수암, 청절사, 청덕사, 성북리 5층 석탑, 마량리 동백나무숲, 무형문화재 복합전수관 등 15곳이다.

이 중 봉서사와 비인면 성북리 5층석탑 내 사무실이 전기 누전에 따른 부적합 판정을 받음에 따라 즉시 누전공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나머지 장소는 적합 판정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화재발생 시 피해위험이 높은 목조문화재에 대해 지속적인 점검과 관리를 통해 화재발생 위험요인을 차단해 문화재 보전 및 화재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문화예술담당 유환숭

☎ 041-950-4741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2일, 오전 9시 회의실에서 개최하는 2014년 시무식 행사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