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서천군, 담당급 전략회의로 군정효과 톡톡
서천군, 담당급 전략회의로 군정효과 톡톡
  • 보령시장신문
  • 승인 2013.12.2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차례 실무진 회의로 정책수립 및 현안 해결

 
서천군은 올 한해 실무진 중심의 정책관리를 위한 ‘담당급 전략회의’ 를 운영해 주요 정책 수립 및 현안 해결에 큰 성과를 거뒀다.

군은 정책발굴, 전략수립, 사업검토, 지역현안 등 4개 분야에서 12건의 주제에 대해 19차례 회의 개최를 통해 각종 군정 계획을 수립했다.

이를 통해 서천 지명탄생 600주년 기념사업 발굴,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한 방안, 구)장선초등학교 및 구)서천역사 활용방안 및 자전거길 이용 활성화 방안 등을 마련했다.

담당급 전략회의는 조직 내에서 실무자와 관리자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는 담당급 공무원의 적극적인 역할이 지속적으로 요구되는 시점에서, 지역의 정책 수립과 현안 추진에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부서간 협의와 조정을 통해 효과적인 해결책을 만들었다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

허임 정책기획실장은 “정책관리 및 조정, 군정 추진방향 설정 등을 위해 실무진을 중심으로 한 전략회의를 효과적으로 운영하여, 군정발전을 위한 계획 수립의 기틀을 마련했다”며, “내년에는 주민과 전문가의 참여를 확대하고, 부서장 책임 하에 추진체계를 확립하는 등 전문성 있고 책임감 있는 전략 마련을 위하여 더욱 개선․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서천군, 국립생태원 개원대비 특별 위생점검 실시

서천군은 국립생태원 개원을 앞두고 일반 음식점을 대상으로 특별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군은 국립생태원 개원과 함께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이 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광지 주변 일반음식점 60개소를 대상으로 26일까지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군 위생공무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과 합동으로 ▲종사자 건강검진 실시 여부 ▲두루마리 화장지 영업장 내 사용여부 ▲영업장 및 화장실 위생 여부 ▲영업장 건물 내·외부 청결여부 ▲조리장 및 조리종사자의 개인위생까지 철저히 점검한다.

 

점검 결과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및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실시하고, 고의적인 위법사항은 형사고발 등 강력 조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국립생태원 개원에 따른 축제 분위기 속에서 소홀해지기 쉬운 위생개념으로 자칫 군 이미지가 훼손될 우려가 있어, 철저한 위생관리로 군민건강 보호는 물론 다시 찾고 싶은 서천군을 위해 특별 점검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열린민원실 위생담당 송숙희

☎ 041-950-4080

 

 

서천군, 노후 옥외광고물 일제 정비 실시

 

서천군은 30일까지 노후화된 옥외광고물 일제 정비를 실시한다.

 

이번 일제 정비는 쾌적하고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도시미관을 해치고 도로변 등에 무질서하게 설치돼 보행 안전 및 도로교통을 저해하는 지주이용간판, 입간판, 현수막, 벽보 등 불법 옥외광고물에 대해 중점적으로 정비·단속할 예정이다.

 

군은 노후 옥외광고물 단속정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공무원, 일시사역 근로자로 구성된 단속반을 편성 국도와 지방도 등 관내 주요도로에서 집중적인 정비활동을 전개한다.

 

이번에 적발된 불법 옥외광고물은 현장에서 수거조치하고 위반 정도가 크거나 상습 위반자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등 관련법규에 의거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건물주 및 광고주에게 철거 및 해체를 지시하고 공공목적 광고물의 경우에는 설치 관할 부서와 협의를 통해 철거할 예정이다.

 

한덕수 생태도시과장은 “불법 옥외광고물이 근절되기 위해서는 올바른 군민의식이 요구된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정비와 단속을 통해 올바른 광고문화 정착, 주민불편 해소와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2013년 현재까지 4190건을 정비했으며 행정처분으로는 계고 126건, 과태료 2건 등 140만원을 부과 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도시과 경관디자인담당 김남희

☎ 041-950-4025

 

 

(포토)서천제일감리교회, 어려운 이웃에 160만원 상당의 물품 전달

 

서천제일감회교회(목사 한상명)는 24일, 어려운 가정 100가구에 사용해 달라고 라면 100박스(160만원 상당)를 서천군에 전달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희망복지지원담당 민설희

☎ 041-950-4084

 

 

< 동 정 >

나소열 서천군수는 26일, 오후 3시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20회 서천군의회 임시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