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09:22 (화)
보령, 대천해수욕장서 해넘이하고 성주산서 해맞이
보령, 대천해수욕장서 해넘이하고 성주산서 해맞이
  • 보령시장신문
  • 승인 2013.12.2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람선타고 특별한 해맞이도 즐기고 새해 첫날 신비의 바닷길도 체험


▲ 안희정 도지사님
충남 보령시의 대천해수욕장에서 계사년 한해를 마감하는 해넘이 행사가 개최되며, 성인이 살았다는 성주산 일출 전망대에서는 갑오년 새해를 시작하는 해맞이가 개최된다.

대천항에서는 유람선을 타고 해맞이를 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되며,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한 무창포해수욕장에는 새해 첫날 바닷길이 열려 바닷길을 걸으며 새해 소망을 빌어보는 기회도 마련된다.

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해넘이 행사는 분수광장(대천관광협회 주관)과 시민탑광장(대천해수욕장 상인회 주관) 두 곳에서 31일 오후 4시 30분부터 사물놀이를 비롯해 송년메세지, 해넘이 감상, 지역가수 공연, 민요공연 등이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아름다운 일몰을 바라보며 한 해를 정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다.

성주산 일출전망대에서 개최되는 해맞이는 새해 1일 아침 6시 30분에 대천문화원 주관으로 촛불점화, 희망풍선날리기, 신년메시지, 축하음악 합창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개최되며, 일출감상 후 아침에 시청 구내식당에서 맛있는 떡국도 맛볼 수 있다.

또 대천유람선 해돋이 이벤트는 1일 아침 6시 50분에 출발하는 유람선을 이용해 해수욕장 앞바다에서 해맞이를 하고 2시간 동안 보령의 섬들을 관광하는 코스로 유람을 실시한다. 요금은 2만원(초등학생 1만원)이며, 예약은 대천유람선(041-934-6896)으로 하면 된다. 이날 아침에도 떡국이 제공된다.

새해 첫날에는 무창포해수욕장에 바닷길도 열린다. 바닷길은 1일 오전 9시 32분에 최고 절정을 이뤄 신년 해맞이를 하고 바닷길을 걷기 안성맞춤이다. 바닷길을 걷기 위해서는 9시 이전에 도착해야 한다.

보령에는 최근에 개관한 보령문화의전당을 비롯해 보령석탄박물관, 보령에너지월드, 개화예술공원 등이 있어 해넘이와 해맞이 후에도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꺼리가 가득하다.

이와 함께 겨울 먹거리 여행과 함께해도 안성맞춤이다. 보령시 천북면에서는 겨울철 최고 보양식으로 알려진 싱싱한 굴을 맛볼 수 있으며, 인근 오천항에서는 보령8미 중 하나이면서 겨울철 진미 ‘간재미무침’을, 대천항에서는 추운 겨울에만 어획되는 ‘물잠뱅이탕’을 즐길 수 있다.

자료문의 : 문화공보실 문화예술담당(930-3225), 관광과 축제담당(930-3820)

사진 : 대천해수욕장 해넘이, 성주산 일출, 선상 해맞이 장면

 

삼현보건진료소, 현대식 시설 갖춰 준공

 농촌의료서비스 환경개선 및 주민불편해소 기대

농어촌의료서비스 환경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삼현보건진료소가 현대식 시설을 갖춰 준공돼 지역 의료서비스를 시작했다.

24일 오후 2시 남포면 삼현리 소재 삼현보건진료소 광장에서 개최된 준공식에는 이시우 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절단과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된 보건진료소는 3억3000만원이 투입돼 지난 6월 착공, 이번에 준공하게 됐으며, 연면적 149㎡의 1층 현대식 건물로 진료실과 숙소 등을 갖춰 신축됐다.

삼현보건진료소는 낡고 협소해 이용 주민들이 불편을 겪어 왔으며, 농촌 고령화에 맞춰 보건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여야 한다는 필요성이 제기돼 이번에 새롭게 신축하게 됐다.

삼현보건진료소가 준공됨에 따라 지역 주민들에게 보건의료 및 건강증진을 위한 중심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삼현보건진료소가 준공됨에 따라 지난 1994년부터 28개 보건 기관을 대상으로 추진된 농어촌의료서비스 환경개선 사업을 마무리하게 된다.

이시우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넓고 쾌적한 시설에서 다양한 의료 혜택을 드릴 수 있게 되어 시장으로서 일하는 보람과 긍지를 느낀다”며, “새롭게 준공된 삼현진료소에 부담없이 들러 건강을 돌보시고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건강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해 건강 100세 시대를 열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현보건진료소는 보건진료소장 1명이 근무하게 되며 남포면 삼현리와 제석리 등 1,090여명의 주민이 이용하게 된다.

자료문의 : 보건소 보건행정담당(930-4120, 조현용 주무관)

사진 : 삼현보건진료소 준공식 장면(오후 3시 전송)

 

 보령시․보령시의회, 육군참모총장 감사패 수상

보령시(시장 이시우)와 보령시의회(의장 김정원)가 지난 23일 오후 2시 개최된 4/4분기 통합방위협의회에서 향토예비군 육성지원사업 우수 지자체와 의회로 선정돼 ‘육군참모총장 감사패’가 수여됐다.

이번 감사패 수여는 지역 향토방위의 핵심자원인 향토예비군에 대한 육성지원 사업에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해 온 지자체와 의회의 열정적인 노력의 결과로, 향토사단과 긴밀한 협조체제하에 시설․물자의 현대화와 교육훈련에 내실화를 기함으로써 軍 전투력 향상에 많은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는 지역 및 직장예비군 20개 중대에 약 4,415명의 예비군이 있으며, 인원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에 있어 예비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예비군 육성지원 예산 또한 매년 증액 편성하고 있다.

이시우 보령 시장은 “앞으로도 군부대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관군이 더욱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최된 통합방위협의회에서는 윤연영 예비역 대령을 보령시 안보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했으며, 안보정책자문위원은 보령시장의 지역통합방위에 대한 안보정책 분야 자문 활동과 군 관련 현안사항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군부대와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자료문의 : 안전재난과 민방위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