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06 18:22 (일)
20개월 22일 남음
보령교육지원청, 2024 가보자! 보령교육 행복나들이 개최
보령교육지원청, 2024 가보자! 보령교육 행복나들이 개최
  • 이문규취재본부장
  • 승인 2024.09.25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25일 보령종합체육관에서 보령 관내 학생·교원·학부모 등 교육공동체 약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가보자! 보령교육 행복나들이’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독서·인문학 체험과 환경·마을 교육 활동을 공유하는 전시・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특히 독서, 한글, 마을, 환경 관련 주제로 마련된 다채로운 활동은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을 신장시키는 계기가 됐으며, 마을 체험처 및 학부모 환경동아리의 홍보와 체험 활동도 함께 이루어져 마을교육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도 크게 기여했다.

이 날 진행된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인문 및 한글교육 사례 공유는 학생들의 학습 역량을 강화하고,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을 신장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 또한, 마을학교들이 참여한 전시부스를 통해 앎과 삶의 일치되는 충남교육의 지향점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불량한 자전거 여행』김남중 작가와의 만남 시간은 교육가족 모두에게 미래교육에 대한 청사진을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대천초등학교 학부모 김○○ 은 "가보자! 보령교육 행복나들이 행사를 통해 보령 지역 교육공동체가 하나로 모여 미래 지향적인 교육 방안을 모색하고, 마을과 학교가 함께하는 교육이 더욱 활성화되는 밝은 모습을 보았다" 고 밝혔다.

202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가보자! 보령교육 행복나들이’ 를 통해 보령교육가족 모두의 행복이 점점 더 커져가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