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9 17:58 (금)
23개월 8일 남음
보령교육지원청, 교실 밖 교육활동으로 즐거운 배움 체험하기
보령교육지원청, 교실 밖 교육활동으로 즐거운 배움 체험하기
  • 이문규취재본부장
  • 승인 2024.07.10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령교육지원청, 2024 특수교육지원센터 유·초·중·고

전환교육 프로그램 실시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관내 유·초·중·고 순회특수교육대상 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전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환교육의 목적은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성공적인 전환 능력(직업탐색, 대중시설 이용, 대인관계 기술 향상 등) 및 자립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함이다.

지역사회의 기관을 이용한 이번 체험활동은 유치원 및 초등학생은 키즈카페, 중·고등학생은 보령 우유창고, 영화관람, 대형 마트 등의 활동을 체험했다. 이는 유아 및 학생들의 자율성과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환경에서의 교사·학생 간 상호작용 기회와 신체활동, 문화생활 등 장애로 인해 제한될 수 있는 경험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활동에 참여한 오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김○○ 유아는 “선생님이랑 새로 만난 친구랑 같이 놀아서 좋았어요” 라고, 충남해양과학고등학교 학생 조○○○ 은 “교실 밖에서 제가 하고 싶었던 활동을 선생님이랑 해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 것 같아 즐거웠어요” 라고 밝혔다.

백정현 교육장은 “앞으로도 순회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교실을 벗어나 지역사회 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자율성과 사회적응능력 신장 및 긍정적 자아존중감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