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9 17:58 (금)
23개월 8일 남음
보령 성주초, 치료도우미견과 함께하는 ‘돈독(dog)한 우리 사이’
보령 성주초, 치료도우미견과 함께하는 ‘돈독(dog)한 우리 사이’
  • 양창용
  • 승인 2024.07.0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초, 치료 도우미견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활동 운영

 

성주초등학교(교장 권미현)는 ‘돈독(dog)한 우리 사이’ 를 주제로 치료도우미견을 활용한 통합교육 실현과 학생 정서 안정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수학급 방과후 프로그램인 돈독(dog)한 교실에서는 치료도우미견과 함께하는 동물매개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해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편안하고 행복한 마음을 갖도록 지원하여 집중력을 높이고 학습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성품을 갖출 수 있는 밑거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주 금요일 행복 중간놀이시간과 점심시간을 이용해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치료도우견이 함께하는 통합교육활동을 통해 통합교육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포용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박○○ 학생은 “평소 강아지를 무서워했는데 연우(치료도우미견)와의 만남을 통해 펫티켓을 알게 되었고, 생활 속에서도 지킬 수 있어 유익하다. 연우를 만지면 기분이 좋아지고 마음이 편안해져서 좋다” 고 소감을 전했으며 나○○ 학생은 “도움반 친구와 놀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도움반 친구와 함께 놀게 되면서 더 친해진 것 같아 좋다” 고 전했다.

권미현 교장은 “앞으로도 치료도우미견을 활용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불안감을 감소하고 정서적으로 안정된 환경과 서로 존중하고 포용적인 통합교육환경을 조성해 통합교육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