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9 17:58 (금)
23개월 8일 남음
임인식단장, ‘K-헤리티지뉴스’ 6월의 독자부문 최우수 기자상 3연속 수상 화제
임인식단장, ‘K-헤리티지뉴스’ 6월의 독자부문 최우수 기자상 3연속 수상 화제
  • 양창용
  • 승인 2024.07.0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국가유산지킴이 봉사단장으로 보령역사문화 전국에 알리기 산증인 우뚝
임인식 보령국가유산지킴이 봉사단장

 

임인식 보령국가유산지킴이 봉사단장이 ‘K-헤리티지뉴스 국제전략문화센터’가 주관하는 2024년 6월 까지 연속으로 ‘최다 독자부문 조회수와 기사부문 우수상’과 ‘최다 조회수 기자’로 선정되어 ‘독자부문 최우수상’과 ‘독자부문 좋아요 조회수 우수상’ ‘기사부문 우수상’등을 3연속으로 수상되어 보령시와 보령문화계에 신선한 충격과 커다란 화제를 낳고 있다.

문화의 홍수시대에 국가유산 보도 전문매체로서 수준 높은 종합미디어로 성장하는 ‘K-헤리티지뉴스’가 올해로 창간 2주년을 맞으며 지난 1년만에 전국에 기자 130 여명과 사초를 써가는 역사문화 온라인포털 언론사로 등극을 하며 임단장은 그동안 보령의 역사문화를 알리며 “국가유산지킴이 소식”, “성주사지”, “충청수영성”등을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과 함께 “자연을 품은 국가유산, 우리손으로 지킨다!”등 다양한 기사를 생산하여 보령의 관광과 국가유산을 널리 알려왔다.

한편, 3회 연속으로 이 소식을 접한 김동일 보령시장은 축하와 함께 문화재청이 지난 국가유산청으로 명칭 변경과 함께 앞으로 국가유산 체제의 중심이 보령시가 되고 시대정신의 반영과 공공언론으로서 역사의 주인공으로 만세보령. OK보령을 만들어가는데 방향성을 함께 만들고 미래 희망의 주역으로 중추적 역할을 당부하고 소통-교류로 공동체 정신으로 “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의 동반자로서 지속가능 보령발전에 매진 하자며 보령문화재지킴이봉사단을 칭찬과 격려를 했다.

헤리티지 뜻

헤리티지 뜻에 대해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헤리티지는 영어로 "heritage"이고, "유산"이라는 의미입니다. 헤리티지는 물질적 유산, 무형적 유산, 문화적 유산 등 다양한 형태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물질적 유산으로는 건축물, 유물, 문서 등이 있으며, 무형적 유산으로는 전통문화, 지식, 기술 등이 있습니다. 문화적 유산으로는 음악, 미술, 문학 등이 있습니다.

집단에게 헤리티지는 집단의 정체성을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헤리티지는 집단의 역사와 문화를 담고 있으며, 집단의 구성원들에게 자부심과 소속감을 제공하고 가치를 전승하기 때문에 오래 유지되는 집단은 헤리티지가 확실하다는 것입니다.

개인에게 헤리티지는 개인의 정체성을 형성하고, 개인의 가치관과 행동에 영향을 미칩게 됩니다. 헤리티지는 또한 개인에게 자부심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것입니다.

즉 요약하자면 헤리티지는 어떤 것의 정체성과 자부심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