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4 15:31 (금)
24개월 14일 남음
보령 청보초, ‘청천호, 우리손으로 직접 지켜요!’
보령 청보초, ‘청천호, 우리손으로 직접 지켜요!’
  • 양창용
  • 승인 2024.05.29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보초등학교 전교생 청천호 줍깅 활동 벌여

청보초등학교(교장 박영순)는 지난 28일 청천호 일원에서 '청천호 쓰레기 줍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다음 주 환경교육 주간에 앞서 ‘청천호 쓰레기 zero 대작전’ 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우리 마을과 주변 생태환경에 관심을 갖기 위해 마련되었다.

청보초등학교는 2024학년도 탄소중립 이끎학교로서 줍깅데이를 통해 학교 주변 환경에 관심을 갖고 쓰레기를 주우며 생활 속 탄소중립의 의미를 다시 한번 일깨웠다. 또한, 무심코 버려진 쓰레기의 양이 많음을 알고 쓰레기를 줍는 활동보다 예방이 더 중요함을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학생들이 수거한 쓰레기는 대부분 플라스틱, 스티로폼이 많아 플라스틱 재질의 쓰레기 분리 배출의 필요성을 몸소 알게 되었다.

활동에 참여한 5학년 조○○ 학생은 “처음에는 쓰레기가 더럽다고 생각했는데 줍다보니까 청천호 주변이 깨끗해져서 기분이 좋았고, 앞으로 쓰레기를 길거리에 버리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며 소감을 밝혔다.

이은계 교감은 “학생들의 꾸준한 환경 정화 활동이 미래 우리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태도를 기르며, 자신의 삶과 주변을 건강하게 꾸며 나가고 우리 지역을 사랑하는 학생들이 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