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4 15:31 (금)
24개월 14일 남음
보령 미산초, 청라고택에서 선비가 되어 역사가 문화를 체험하다!
보령 미산초, 청라고택에서 선비가 되어 역사가 문화를 체험하다!
  • 양창용
  • 승인 2024.05.29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산초, 청라고택효체험학습 운영

미산초등학교(교장 이종수)는 지난 28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청라고택 효 체험학습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선비가 되어보는 시간’을 통해 선비의 생활에 대해 알아보고 선비의 예절을 배우며 조선시대의 문화를 직접 체험했다. ‘신경섭 가옥은 어떻게 생겼을까?’ 활동을 통해 청라고택의 다양한 방 구조를 탐방하며 전통 가옥의 아름다움과 기능성을 학습했다. 이후, ‘마당극으로 들려주는 효자 신석붕 이야기’ 와 ‘전통문화공연’ 을 통해 전통 무용과 음악 공연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고택을 그려보는 시간’ 과 ‘고택 환경 지킴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청라고택의 아름다움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6학년 정여랑 학생은 “청라고택에서 선비의 생활을 따라해보고, 마당극을 관람하고 마치 시간여행을 온 것 같아요. 친구들과 고택 환경을 돌보며 우리의 전통을 소중히하는 마음을 다질 수 있었어요” 라고 말했다.

이종수 교장은 “이번 청라고택 현장체험학습은 학생들이 교과서에서 배운 역사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깨닫고,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