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51 (토)
충남 보령해역 회덕항 인근 침수선박 발생...보령해경 긴급조치에 나서
충남 보령해역 회덕항 인근 침수선박 발생...보령해경 긴급조치에 나서
  • 문상준 취재본부장
  • 승인 2024.04.01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해양경찰서(서장 김종인)가 31일 오전 11시 4분께 회덕항 인근 해상에서 낚시어선 A호(9.77t, 승선원 15명, 낚시어선, 오천 선적)의 기관실 침수 사고가 발생해 긴급조치에 나섰다고 밝혔다.

  보령해경에 따르면, 사고 선박은 31일 오전 6시 30분께 낚시 영업차 오천항에서 출항하여 회덕항 인근 해상에서 낚시 활동 중 기관실 해수 라인 파공으로 기관실 침수 사고가 발생해 해경에 신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령해경은 신고 접수 즉시 구조세력을 현장에 급파하는 한편, 보령어선안전조업국 안전방송 협조 요청·사고 해역 인근 선박 구조 협조 요청 등을 실시하여 인명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보령해경과 인근 선박들의 도움으로 낚시어선 A호 승선원들의 건강상태와 선박 안전상태는 이상이 없었으며, 기관실에 차오른 해수도 배수작업을 완료하여 보령해경 경비함정의 안전관리 하에 자력 항해하여 오천항에 안전하게 입항하였다.

보령해경 해양안전과장(경감 안재춘)은 “봄 행락철 이용객 증가에 따라 유·도선, 낚시어선 등 다중이용선박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2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71일간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있다”라며“선주와 선장은 출항 전 선박의 안전상태를 확인하고 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