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학초등학교(교장 김미정)은 15일(수) 송지관에서 송학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주제중심 프로젝트 학습발표회를 실시했다.
학년별로 정해진 주제 중심으로 1년의 프로젝트 학습의 결과를 발표하며 프로젝트 과제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협업 능력과 미래핵심 역량 개발을 도모했다. 주제중심 프로젝트 학습 발표회는 방과후 학교 활동과도 연계하여 이루어졌다.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의 참여로 이루어진 이번 학습발표회는 학부모와 지역 어르신을 초청하여 함께함으로써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키우고 교육공동체가 하나 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발표회는 학년군의 수준에 따라 주제를 달리하여 유치원은 태권체조와 난타, 1학년은 직접 지은 시 낭송과 율동, 2학년은 세계 여러 나라의 노래에 맞춘 무용, 3학년은 보령을 주제로 한 노래에 맞춘 부채춤, 4학년은 환경 사랑 뮤지컬, 5학년은 AI 작곡과 단소연주, 6학년은 학교폭력 예방 연극로 진행됐다. 또한, 2학기에 건강생활 프로그램으로 지속해 온 스텝박스와 방과후학교를 통해 배운 바이올린, 사물놀이, 칼림바, 난타, 기타, 우쿨렐레 연주 실력을 맘껏 뽐냈다.
발표회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부모님 앞에서 지금까지 준비한 것을 발표하려니 떨리고 긴장됐다. 하지만 친구들과 준비하는 과정이 너무 즐거웠고 다른 친구들의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정말 좋았다” 고 말했다.
김미정 교장은 “이 날 행사로 송학초등학교 학생들이 본인의 재능을 맘껏 펼치는 계기가 되어 앞으로도 꿈을 찾아 바르게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