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산초, 바다 생존수영 실기교육 실시
미산초등학교(교장 이종수)는 지난 7일(목)까지 3~6학년을 대상으로 한서대학교 해양스포츠교육원에 방문해 2023학년도 바다 생존수영 실기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해양스포츠교육원에 방문하여 생존수영에 대한 교육, 수상안전장비 사용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이후 바다에 가서 해양레저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수상안전 장비사용법을 익힘으로써 위기 상황에서의 생존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실기교육이었다. 또한, 학생들은 익수사고 시 골든타임을 늘리는 목적의 수영법을 익히고 수상안전장비 착용법 및 생존 수영을 학습했다.
6학년 김은성 학생은 “수영장에서 생존수영을 배웠던 수영법을 적용해보려고 했는데 바다에서 해보니 또 다른 느낌이라 어려웠는데 이번 바다 생존수영을 통해서 직접 물에 들어가서 수영법을 해보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게되었어요” 라며 참여소감을 말했다.
이종수 교장은 “이번 바다 생존수영 교육은 철저한 실제상황 중심의 교육이기에 학생들에게 생존수영에 대한 높은 이해와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물놀이 사고 시 소중한 생명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령시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