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소방서, 2023년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 알림
보령소방서, 2023년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 알림
  • 이병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23.07.2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소방서(서장 강윤규)는 각종 재난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진행되는 ‘2023년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참가에 대한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소방청에서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과 소방안전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각종 재난과 생활 속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여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방화문의 중요성’과 ‘아파트 화재 발생 시 대피방법’으로 화재 확산 방지와 인명피해 저감에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두 개의 주제가 선정됐으며 △표어·캘리그래피 △포스터 △사진으로 표현하면 된다.

참가 접수는 오는 8월 31일까지 한국소방방송(fire.go.kr)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작품 파일과 함께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응모각서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외부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될 계획이며, 최종 심사 결과는 오는 9월 25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소방청장 △한국소방안전원장 △화재보험협회장 △소방시설협회장 상장과 함께 1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강윤규 소방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안전 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기대한다”라며 “ 소방안전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표현될 수 있도록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