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보령 한내초, 한내 청렴지킴이의 『지구에 초록 발자국 새기기』
보령 한내초, 한내 청렴지킴이의 『지구에 초록 발자국 새기기』
  • 양창용
  • 승인 2023.05.30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내초 청렴지킴이 ‘보냉텀블러 파우치 만들기’ 연수

한내초등학교(교장 박선희)는 26일(금) 학부모 청렴 지킴이를 대상으로 ‘보냉 텀블러 파우치 만들기’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푸른 지구 지키기’란 주제로 기후변화와 기후 위기에 대한 상황을 가정과 지역에 알리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운영되었다.

최근 몇 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일회용품 사용량이 급증하였고, 이로 인한 환경 문제가 크게 대두되고 있다. 이에 본교는 청렴 지킴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환경연수로 학교 내의 환경교육이 가정과 사회로 나아가 지구를 살리는 작은 걸음의 시작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았다.

이 날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연수내용을 바탕으로 2023학년도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 미래교육한마당 친환경 체험 부스에서 재능 기부를 펼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님은 “평소 환경보호와 환경교육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자녀들과 환경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도 앞으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차근차근 실천해 보고 자녀와 함께, 지역사회와 더불어 소중한 우리 자연을 잘 지키고 보전하는 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다짐하기도 하였다.

한내초등학교 학부모 청렴지킴이는 앞으로 푸른 지구를 지키기 위한 연수를 활성화하여 교육 가족 모두가 탄소 중립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삶에서 지구 사랑을 꾸준히 실천하길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