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8:56 (목)
대천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정의 달 맞이 사랑담은 맞춤형 꾸러미 전달
대천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정의 달 맞이 사랑담은 맞춤형 꾸러미 전달
  • 양창용
  • 승인 2023.05.25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대천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명숙, 공공위원장 백강호)에서는 5월 25일(목) 관내 취약계층 30가구를 대상으로 제2차 “온리 포 유(Only for you)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꾸러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대천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에서 무관심 속에 소외될 수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준비한 것으로, 취약계층 대상자의 연령대와 성별에 맞춰 유아에게는 기저귀, 아동에게는 영양 간식, 청소년에게는 위생용품, 노인가구에게는 수면 경추 베개 등 다양한 물품으로 구성했다.

김명숙 민간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선물을 받는 시민들의 얼굴에 떠올랐던 환한 미소가 아직도 눈에 선하다”며“이번 ‘온리 포 유 꾸러미‘처럼 어려운 이웃들의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최대한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찾아가는 복지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백강호 대천5동장은 “시민들이 어떤 어려움을 겪더라도 늘 같은 곳에서 시민의 곁을 지키는 복지행정을 펼치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을 찾아내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 행복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5월 25일(목)부터 31일(수)까지 대천5동행정복지센터와 보령노인종합복지관(노인맞춤돌봄서비스생활지원사) 두 기관이 협업하여 독거어르신 154가구에 건강음료(50박스/1,000병)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