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25 (목)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스마트폰 사용, 스마트하게 코칭하기!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스마트폰 사용, 스마트하게 코칭하기!
  • 양창용
  • 승인 2023.05.18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진아)에서는 지난 17일과 18일, 이틀 간 청소년 스마트폰 과의존 조절을 위한 코칭 방법과 청소년 인터넷 도박 예방을 주제로 2023 제25회 사랑나눔 상담교실을 개최하였다.

사랑나눔 상담교실은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보령지역 내 청소년지도자들의 역량 증가와 학부모들의 자녀 이해를 돕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교육사업으로 올해에는 ‘스마트폰 사용, 스마트하게 코칭하기’라는 제목으로 진행되었다. 보령지역 청소년 지도자 및 부모를 각 차시마다 30여 명을 모집하여 진행된 이번 교육은 1일 차에는 홍성관 교수(한국IT직업전문학교)를 초빙하여 스마트폰 과의존 및 게임중독에 대해 부모 및 지도자가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를 교육하였으며 2일 차에는 이승희 센터장(대전충남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을 초빙하여 청소년들에게 유행하는 사행성 게임과 인터넷 도박에 대한 실태와 대처법을 강의하였다. 강의는 부모와 청소년지도자들이 겪고 있는 청소년 스마트폰 문제에 대한 공감과 실질적인 대처방안들을 교육하여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강진아 센터장은 “최근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고위험군의 증가와 청소년 인터넷 도박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보령 관내의 청소년 지도자들과 부모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준비하였다”라고 교육 주제 선정에 대한 배경을 밝히며 “앞으로도 보령시 관내 청소년 지도자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보령시 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