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6 (금)
보령시, “어린이들 모두 모여라!” 제101회 보령 어린이날 큰잔치 개최
보령시, “어린이들 모두 모여라!” 제101회 보령 어린이날 큰잔치 개최
  • 양창용
  • 승인 2023.05.03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일 보령종합체육관에서 전통놀이, 공예, 체험놀이 등 체험프로그램 운영

 

보령 어린이날 큰잔치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다시 돌아왔다.

보령시는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보령종합체육관에서 어린이 및 가족, 시민 등 5000여 명을 대상으로‘제101회 보령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큰사람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가 주인공이 되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축하의 자리를 마련코자 개최하게 됐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어린이 밸리댄스 축하공연이 열리며, 이후 기념식에서는 어린이 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및 아동유공자 표창, 어린이날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오전 11시부터는 청소년 댄스동아리의 공연을 시작으로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가족 이벤트 게임, 버블매직쇼, 가족 퀴즈쇼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했다.

행사장에는 달고나·액자·비누·에코백·열쇠고리·라탄 티코스터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도자기 빚기, 직접 조정하는 로봇, 과학 놀이, 퍼즐 맞추기 등 재밌는 놀이가 준비됐다.

아울러 국궁체험, 투호·고리던지기, 윷놀이·윷점놀이 등 전통놀이와 소방안전, 해양경찰 체험, 손씻기 위생, 어린이 정책창안 그림 전시 등 안전·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열린다.

시는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시 공무원과 보령경찰서, 보령자율방범연합대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곳곳마다 안전요원으로 배치하고, 응급의료반도 편성하는 등 안전사고 대비책도 세웠다.

김동일 시장은 “지난 3년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한창 경험하고 성장해야 할 우리 어린이들이 누구보다도 많은 피해를 봤다”라며 “이번 어린이날 큰잔치를 통해 부모와 아이들이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